사진=올리브영

넘쳐나는 광고, 그 속에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유치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특히 업종의 특성에 맞고, 실용성을 갖춘 기념품을 판매 촉진용으로 사용한다면 소비자의 기억에 남는 마케팅도 가능할 것이다.

기업의 로고가 들어있는 기념품, 즉 판촉물 광고는 어떤 상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받는 사람이 광고로 그치지 않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자연스럽게 해당 업체에 대해 호감도와 신뢰도 상승으로 연결된다.

이처럼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기 때문에 판촉물이나 기념품 아이템 선정은 쉽지만은 않다. 그러나 미용실, 탈모병원처럼 고객의 머리카락을 다루는 업종이라면 고민은 길어지지 않을 전망이다. 바로 실용성, 의미를 모두 갖춘 기념품인 웻브러쉬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

웻브러쉬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실속 있고 실용적인 기념품과 판촉물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다. 1년 내내 4계절 동안 필요로 해 가장 실용적인 아이템인 빗은 남녀노소 모두의 생활필수품이다.

또 판매촉진용으로 사용되는 웻브러쉬는 고객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데에도 적합하다. 올리브영 웻브러쉬는 중간에 걸림 없이 잘 빗겨지는, 디자인이 예뻐 아이들이 좋아할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 셀럽 들이 주로 쓰는 빗으로도 유명하기 때문이다.

올리브영에서 많이 팔리는 웻브러쉬는 탈모 환자에게도 유용하다. 엉킨 머리도 잘 빗어지는 특성이 있어 머리 빠짐 우려가 적기 때문이다.

관계자는 “실제로 아마존닷컴 헤어브러쉬부분 1위, 미국에서 잘 팔리는 판매 1위 빗으로 유명한 빗이기도 하다”며 “엉키지 않고 빠르게, 자극 없이 부드럽게 빗겨져 두피를 기분 좋게 마사지하는 효과가 있는 웻브러쉬는 그래서 탈모병원 기념품, 미용실 개업 기념품 추천하기에 모자람이 없다”고 말했다.

또한 고객 타깃팅 결과에 따라 맞춤 기념품 선물도 이루어질 수 있다. 먼저 오리지날 웻브러쉬는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 고무고팅의 편안한 그립감, 볼팁의 두피 마사지 효과를 보이는 베스트셀러다. 오리지날을 작게 만든 미니빗 버전 웻브러쉬 미니는 아이들이 좋아한다.

올리브영헤어브러쉬 웻브러쉬 플렉스 드라이는 빗질만으로도 드라이 시간 단축 효과가 있다. 젖은 머리에도 쉽게 빗질이 되고 오픈형 바디로 열전달 효율이 높아 드라이 시간이 단축이나 정수리 볼륨감 연출 효과를 가진 뿌리볼륨빗이 필요한 직장인에게 잘 어울린다. 거울이 달린 휴대용빗 로즈골드미러팝폴드도 있다.

관계자는 “모발이 당기지 않아 괴롭지 않고, 엉킴을 쉽게 풀어주는 가늘고 유연한 브러쉬모, 안정적인 그립감을 선사하는 타원형 고무 손잡이, 부드럽게 코팅된 소프트팁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진 올리브영웻브러쉬는 탈모방지빗, 미용실 판촉물 등으로 충분한 역할을 해낼 수 있다”며 “고객 눈길을 사로잡고 유치하기 위한 차별화된 판촉물, 기념품 전략이 필요하다면 올리브영추천템 웻브러쉬가 적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양가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