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국가대표 공식음료에 이은 문화마케팅, 미국·유럽 등 글로벌 시장도 본격 가동

사진 가운데 엘크로 CMO 김경모 이사(가수 김건모의 친형), 출연배우 소프라노 류효정, 감독 박인식

한국 국가대표 바둑선수를 위한 한국기원 공식 음료인 엘크로(ELCRO, 愛克勞)가 청소년 뮤지컬영화를 후원해 또 한 번의 문화마케팅을 이어갔다. 엘크로 CMO 김경모 이사(가수 김건모의 친형)의 제안으로 이뤄진 박인식 감독의 청소년 뮤지컬영화 <좋은 친구, 하오펑요(好朋友)>가 바로 그 작품이다.

이 영화에 엘크로(ELCRO) USA CORP 미국법인 박준호 대표이사가 적극 후원하며, 박인식 감독과 작품에 대한 공감을 나누었다는 후문이다.

청소년 뮤지컬영화 <좋은 친구, 하오펑요>는 세월호 참사에서 극적으로 살아남아 자신의 상처를 극복하고,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생존 학생의 유쾌한 반란을 다룬 독립영화이다.

지난  25일 오후 2시 서울 YMCA 대강당에서 가진 이번 시사회에서는 객석 여기저기서 탄식과 박수가 함께 터져 나왔다. 시사회 상영 전에는 공연 이벤트를, 관람 후에는 박인식 감독과 출연배우 이혜은, 한승엽, 양권석, 류효정 등과 함께 하는 진지하고 즐거운 토크시간도 가졌다.

박인식 감독은 청소년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뮤지컬이라는 장르를 선택해 청소년 뮤지컬영화와 청소년 단편영화를 만들어온 중견감독이다. 청소년 뮤지컬영화 '빵셔틀'은 단시간에 유튜브 1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를 낳았다.

박 감독의 영화 <좋은 친구, 하오펑요>를 후원한 엘크로 CMO 김경모 이사는 “엘크로는 고려인삼의 본고장 충남 금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한다.

엘크로 1캔(250ml)에는 홍삼 특유의 사포닌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합이 12mg/g 이상 고농축된 진홍삼정(眞紅蔘精)이 1,500mg이나 포함되어, 홍삼의 1일 섭취량을 충족시킨다. 삼계탕 1그릇에 최대 100mg의 홍삼농축액이 함유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엘크로 1캔에는 최소한 삼계탕 15그릇 분 이상의 홍삼농축액이 들어 있는 셈이다. 한약재가 혼합되지 않은 순도 100% 홍삼농축액에 타우린 2000mg, 각종 비타민, 이니스톨, 구연산, L-라이신 등을 첨가해 만들었으며, 인삼특유의 쌉쌀한 맛에 달콤하고 신비로운 홍삼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밝혔다.

홍삼은 예로부터 피로회복, 면역력 증진,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각종 성인병과 면역력 증진, 신체기능 강화와 노화방지에도 좋다. 중국, 미국 등 해외에서도 고려 홍삼을 선호하는 것은 홍삼의 유효성분이 체내에 전달되는 특징 때문이다.

또한, 엘크로 CMO 김경모 이사는 엘크로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의기투합해 글로벌 에너지 드링크의 힘찬 웅비를 시작하고 있다. 작년 5월 24일 미국 현지법인인 엘크로(ELCRO) USA CORP(대표이사 박준호, CFO 뉴욕·뉴저지 변호사 Harvard Law School Program On Negotiation Juris Dr. Steven Oh)을 설립해 글로벌 마케팅을 시작했다. 일본, 대만, 오세아니아 시장을 겨냥해 세계 최고의 휴양지 미국 하와이에서도 주문을 받고 있으며, 뉴욕 맨해튼 첼시 K&P 갤러리에서 ‘엘크로 캔 디자인 국제공모전’ 추진도 검토 중이다.

미국 현지법인 대표인 박준호 CEO는 뉴욕에 본사를 둔 미주크리스찬신문의 L.A.지사 기자로 활동하며, 기독교복음방송 GOOD TV로부터 글로벌방송단(미국) 우수 교회기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박준호 CEO는 유럽시장을 겨냥해 엘크로(ELCRO) USA CORP의 독일지사장에 Christoph Mansfeld를 선임했다.

한편, 엘크로파낙스(주) 박상춘 회장은 “기존 한국에서 판매하던 제품보다 더 고농축인, 355ml 용량에 홍삼 2,000mg으로 미국시장에서 타 에너지 드링크보다 좋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국재무위험관리사(FRM) 겸 외식지도전문컨설턴트(1급) 박신호 mbc귀농아카데미 50기(문경반) 회장을 엘크로파낙스(주)의 CFO로 영입하고, 평창동계올림픽 등 홍보마케팅 전문가인 김경모 외식전문가(가수 김건모의 친형)를 CMO로 영입했다. 엘크로 영남지사장에 이복석 대표, 엘크로 이태원지사장에 홍영섭 대표를 선임했다.

엘크로는 현재 국회의원회관 1층 국회풀무원 건강식품 홍삼매점(대표 이지윤)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종로5가역 13번 출구 종오약국(대표 한범수), 이태원역 3번 출구 할랄식품매장(National Food Market 및 Foreign Food Market), 할랄 피자&버거(보광초등학교 앞) 등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엘크로 음료 캔 측면에는 ‘한국기원 후원 대한민국 바둑국가대표 공식음료’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으며, 김영란법에서 홍삼제품이 10만원 이하로 제한돼 있음을 반영해 국회 홍삼매점에서는 엘크로 1박스(30캔)당 9만원으로 가격인하해서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