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에 신규 던전 ‘귀면극단’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유저는 이번 업데이트로 최대 6명의 이용자가 함께 입장 가능한 고난도 영웅급 던전인 ‘귀면극단’을 플레이할 수 있다. 2종의 보스 몬스터인 귀형, 귀면왕을 만나게 되며 이들을 처치하면 무작위로 ‘봉인된 귀면극단의 보물함’을 얻는다.

보물함에는 신규 전설급 귀걸이인 ‘태왕귀걸이’가 담겨있다. 이용자는 자신의 플레이 성향(PvE/PvP)에 따라 ‘태왕귀걸이’를 성장시킬 수 있다.

아울러 6명의 이용자가 협력해 도전하는 '챌린지 파티' 모드와 장신구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는 ‘전수’ 시스템도 업데이트했다.

챌린지 파티는 던전 공략 시간, 받은 피해 등 특정 조건에 따라 계산된 점수로 귀면왕의 내단, 맞춤 가무백희 등을 보상으로 받는다.

전수 시스템으로 장신구 아이템에 항마공격력, 치명 등 능력치도 부여한다. 특수 아이템인 정기를 이용해야만 이용자는 나류성지, 저주받은 해적선, 귀면극단 등 영웅급 던전 숙련 모드와 게임 내 상점에서 특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했다. 이용자는 난도가 조정된 레이드와 영웅급 던전, 연계 스킬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투 간소화 모드를 더했다.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봄맞이 성장운동회’ 이벤트를 다음달 18일까지 진행한다. 신규·복귀 이용자는 N샵 포인트존에서 ‘고속성장 이용권’, ‘성장령’, ‘성장수호석’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성장령과 성장수호석을 성장시키면 홍문 팔각 금강석, 전설 등급 팔찌도 받을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건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