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

KT는 라이나생명과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라이나생명 본사에서 ‘헬스케어 사업 강화 및 디지털 기반 사업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U로 KT는 AI 기술을 활용해 라이나생명에서 추진하는 헬스케어 서비스 다양화와 간편 보험 관리 서비스 개발을 도울 예정이다. AI 기반의 콜센터 업무 혁신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KT의 AI 스피커 ‘기가지니’가 라이나생명에서 추진하는 헬스케어 서비스와 접목돼 사용자가 더욱 쉽고 재미있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 치아 건강 관리, 어려운 의학 용어 풀이, 보험금 청구 서류 안내 등의 서비스가 제공 가능할 전망이다.

구현모 KT 경영기획부문장은 “KT와 라이나생명이 정보통신기술(ICT)과 보험이라는 이종 업종 간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및 보험 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며 “KT의 앞선 AI 기술을 통해 라이나생명의 디지털 혁신을 함께 이뤄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건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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