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는 오픈소스 프로젝트 ‘토스트(TOAST)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영문으로 개설된 TOAST UI는 NHN엔터가 직접 개발하고 배포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전 세계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오픈소스 개발 활동을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과 컴포넌트, 툴 등 3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된 총 25종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가 소개됐다. 실제 서비스 적용 테스트를 위한 데모 시연 기능도 제공한다.

TOAST UI가 제공하는 모든 소프트웨어는 특정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범용 제품으로 개발돼 관심있는 개발자 또는 기획자라면 누구나 활용이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는 에티터와 차트, 그리드, 데이트피커, 앱로더 등이 있다.

홈페이지 개설에 맞춰 ‘TOAST UI Chart 3.0’도 공개됐다. 바, 컬럼, 라인, 맵 등 16종의 차트 디자인과 UI가 개선됐다. 플러그인 기능을 통해 추가적인 작업 없이 TOAST UI Editor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했다.

NHN엔터는 향후 TOAST UI 홈페이지 내 위클리픽(weekly pick) 코너를 개설하고, SW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술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개발자 및 기획자를 위한 국문 버전 홈페이지도 준비 중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이건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