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라는 제목의 이 영상이 지난달 23일 온에어 후 9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영상은 손끝으로 어린 아이를 돌보는 시각장애인 엄마 현영씨와 아기 유성이의 실제 이야기를 1분 53초 분량으로 담고 있다. 현영씨는 시각장애가 있어 가사일은 물론 육아까지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는다. 그러나 현영씨는 집안에서 “클로바 30분 후에 유성이 약 먹이게 알려줘”, “실내모드 켜달라고 해(가습기)”, “클로바, 동화책 읽어줘”라고 말하면서 ‘U+우리집AI’를 활용해 편리하게 아이를 돌본다.

LG유플러스는 다른 시각장애인들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성우가 육성으로 화면을 해설해주는 시각장애인용 영상을 별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하기도 했다. 또 영상에 다 담지 못한 현영씨 가족의 감동적인 에피소드 중 하나로 시각장애를 가진 남편 최정일씨의 육아 이야기도 웹툰으로 제작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편은 진정성이 담긴 스토리의 힘을 체감할 수 있었던 광고”라며 “일상생활 속 다양한 감동 스토리를 소개하고 따뜻한 기술을 소구하는 영상을 지속 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건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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