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뉴시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6·13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로 이석연 전 법제처장이 거론되는 데 대해 “틀린 말이 아니다”라며 전략 공천을 암시 했다.

15일 홍 대표는 강원 평창 대관령원예농협에서 열린 ‘강원 민심 점검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한 뒤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결정을 보면 영입 인사는 경선을 하지 않고 전략 공천을 한다는 원칙을 이미 발표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박원순 현 서울시장을 언급하며 “이 전 처장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창립 멤버이며 박 시장은 당시 거기에 있었던 사람”이라며 “누구보다 박 시장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이 대한민국의 이석연”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마 빅 매치가 될 것”이라며 “선거는 좌우 대결이다. 이 전 처장이 나오면서 색깔과 본질이 분명해졌다”고 주장했다.

한편,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이 제기되는 데 대해 “안 전 대표가 나오면 한참 떨어지는 3등”이라고 비난한 뒤 “안 대표가 (대선에서) 수도권을 2등을 했던 것은 우리 당이 탄핵당한 정당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안 대표한테 (표가) 간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그 세력이 이제 다 돌아올 것”이라며 “안 전 대표에겐 표가 없고 나와도 3등”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면접이 끝나면 오늘 밤에 회의를 열어 단수추천·경선·계속심사·우선추천 지역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며 “이 네 가지 부류로 나눠 논의할 것이다. 우선 추천 지역은 전략 공천(지역)”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주 중으로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 논의 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은성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