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15일 기함급 세단 ‘더(THE) K9’의 내장 렌더링 이미지와 주요 실내 편의 사양을 최초 공개했다.

이번 랜더링을 보면 더 K9의 실내는 수평으로 간결하게 전개돼 균형잡힌 레이아웃으로 구성됐다. 센터페시아부터 도어트림까지 반듯하게 이어지는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통해 공간의 개방감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전면 윈드쉴드 외측 코너를 최대한 확장하고, 시계성 확보 차원에서 정렬감을 강화함으로써A필러의 가림 영역을 최소화한 점도 돋보인다.

기아차는 더 K9만의 독창적인 품격을 창출하기 위해 특유의 감성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갖춘 해외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추진했다. 또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다수의 감성 편의 사양도 신규 개발해 탑재했다.

센터페시아에 장착된 아날로그 시계는 차별화된 혁신 기술력으로 유명한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모리스 라크로와'와 협업을 통해 더 K9만을 위해 특별 개발한 것으로 디테일한 감성 품질을 한층 강화했다.

세계적 색상 권위기관인 '팬톤 색채 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7가지 색상의 무드 조명 ‘엠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도 세계 최초로 적용됐다. 엠비언트 라이트는 운전자 및 탑승객에게 심리적인 안정과 휴식을 선사할 수 있는 감성적인 컬러로 구성돼 있다.

국산 대형세단 최초로 적용된 ‘12.3인치 UVO 3.0 고급형 내비게이션’은 넓어진 홈 화면에서 다양한 위젯과 메뉴로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곳으로 재배치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시동이 꺼져있는 상태나 길 안내를 받는 중에도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운전자의 내비게이션 사용 편의성과 검색 정확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더 K9의 실내공간은 개발과정에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서 경쟁차 중 최상의 평가를 받아 국내에서 오너드라이버를 위한 차량 중 최고의 인테리어 고급감을 갖춘 모델”이라며 “지능형 실내 편의사양에 최고급 소재와 정교하고 섬세하게 다듬은 디테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감성적 경험을 제공해 플래그십 세단의 품격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건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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