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강남권 재건축 사업 일반분양 물량 최대 규모
대규모 커뮤니티 및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 도입

디에이치 자이 개포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GS건설·현대엔지니어링)이 개포주공8단지 공무원아파트의 재건축 단지인 ‘디에이치 자이 개포’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4길 17 일대에 들어서는 디에이치 자이 개포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15개동 총 1996세대로 이중 1690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이는 올해 강남권 재건축 사업 최대 규모의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 별로 ▲63㎡ 188세대 ▲76㎡ 238세대 ▲84㎡ 772세대 ▲103㎡ 240세대 ▲118㎡ 204세대 ▲132㎡ 42세대 ▲173㎡펜트하우스 5세대 ▲176㎡펜트하우스 1세대 등이다. 일반분양 세대의 약 71%(1198세대)이상이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이하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된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지난달 28일, 3.3㎡당 평균 분양가 4160만원으로 디에이치 자이 개포의 분양 보증을 주택도시보증공사(HUG)로부터 발급받았다. 이는 지난해 9월 개포택지개발지구에서 공급됐던 ‘래미안 강남포레스트’ 분양가(4160만원)와 동일하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강남구청과 협의를 거쳐 최종 분양가를 확정하고 9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우수한 광역교통망

디에이치 자이 개포가 자리하는 개포택지개발지구(강남구 일원동, 개포동, 도곡동 일대)는 약 4만1000여세대의 아파트가 들어서는 신도시급 규모의 주거지로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디에이치 자이 개포는 분당선 대모산입구역 바로 옆에 붙어있고 지하철 3호선 대청역이 가까운 더블 역세권 단지다.

또한 영동대로와 맞닿아 있고, 양재대로가 인접해 서울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와 동부간선도로의 진입도 용이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 또한 수월하다.

또 SRT수서역이 인접해 있으며, 삼성역도 가깝다. 삼성역 일대는 현재 GTX노선 등이 지나가는 복합환승센터 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강남8학군 내 위치 우수한 교육여건

디에이치 자이 개포의 또 다른 장점은 강남8학군 내 속한다는 점이다. 단지 주변에는 일원초, 중동중·고, 개원중, 경기여고, 중산고, 휘문중·고 등 명문학군이 자리하고 있으며, 대치동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녹지시설과 편의시설이 다수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단지 주변에 양재천·대모산·개포공원·달터근린공원 등의 녹지시설이 있고, 강남그린웨이·서울둘레길 4코스도 가깝다.

인근에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삼성서울병원, 코엑스, 코스트코 양재점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도 위치했다.

디에이치 자이 개포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디에이치 자이 개포의 커뮤니티 시설은 약 1만900㎡의 대규모로 조성된다.

기초체력검사실, 피트니스센터, 인도어 조깅트랙이 함께 조성되며, 실내수영장과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사우나 시설 등도 들어선다.

입주고객의 친목도모를 위한 다양한 특화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남성들을 위한 H라운지를 비롯해 엄마와 아이를 위한 맘스라운지, 스카이라운지, 음악연주실, AV룸(영화), 독서실, 스터디룸,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컬쳐라운지, 시니어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또한 단지 내에는 시니어실과 어린이집을 비롯해 기부채납시설로 조성되는 커뮤니티 지원시설(창업지업센터․체육시설)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전세대 지하 계절창고를 제공해 레저 장비나 난방용품 등 계절마다 꺼내 쓰는 물건을 보관하기 편리하게 한다.

디에이치 자이 개포는 현대건설·GS건설·현대엔지니어링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들이 적용된다.

사물인터넷(IoT) 홈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을 출입하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냉방, 환기 등의 제어가 가능하다. IoT 기술과 호환이 되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제습기, 로봇청소기 등의 제품과 연동도 가능해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특히 디에이치 자이 개포 입주고객은 별도 AI(인공지능)스피커를 구매하지 않아도 집안 곳곳에 설치된 빌트인 스피커를 통해 음성인식서비스(기기제어, 생활정보 등)를 제공 받을 수 있는 보이스홈 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실시간으로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세대별 에너지 관리시스템(HEMS)’도 적용된다. 외출 시 세대 현관에서 조명, 대기전력, 가스 등을 한 번에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원터치 절전·보안 통합 스위치인 USS(Ubiquitous Security System)도 적용해 효율적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다.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각 개별 현관에는 현관 안심카메라가 설치된다. 현관 안심카메라에는 센서 감지를 통해 거동수상자를 촬영, 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이 탑재된다.

지하 주차장 전체 조명은 LED로 적용해 혹시 모를 안전 및 보안사고에 대비할 수 있게 했다. 이밖에도 200만화소의 CCTV와 무인택배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등도 도입될 예정이다.

입주고객의 편의를 고려한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용자를 위한 전기자동차 충전설비가 적용되며, 13인치 월패드, Push&Pull 디지털도어록, 신발장 환기시스템 등으로 주거 편의성을 높인다.

또한 세대 내부는 주변 단지보다 높은 천장고(2500mm)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이고, 완충재 두께를 30mm로 강화해 층간소음 저감 효과를 높였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디에이치 자이 개포는 풍부한 미래가치를 가진 개포택지개발지구에서도 최적의 입지에 있는 만큼, 편리한 교통과 우수한 교육여건, 다양한 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랜드마크 단지이다”며, “국내 최고 건설사인 현대건설과 GS건설, 현대엔지니어링의 핵심기술과 특화설계가 집약되는 대단지 아파트로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디에이치 자이 개포 견본주택은 9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12길 25(양재동 226번지) 양재 화물터미널 내에 오픈될 예정이며,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