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닷컴

롯데닷컴은 롯데슈퍼와 앱 제휴를 통해 고객편의성을 강화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앱 in 앱’ 스타일로, 각 사의 모바일 앱이 다른 한쪽의 앱을 서로 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롯데닷컴 앱 접속 시 메인페이지 최상단 우측에 위치한 ‘오늘 장보기’ 날개배너를 누르면 롯데슈퍼 앱이 바로 펼쳐진다. 롯데슈퍼 앱에서도 같은 위치의 ‘빅딜 베스트’ 날개배너를 누르면 롯데닷컴 앱 화면으로 다시 전환된다.

앱 간 이동이 아닌, 하나의 앱 안에서 화면만 전환되기 때문에 속도 면에서나 이용성 측면에서 탁월한 것이 장점이다. 무엇보다 고객 입장에서는 로그인 한번으로 롯데닷컴에 입점된 트렌디한 패션잡화를 비롯한 260만개 상품 쇼핑과 롯데슈퍼 신선식품 당일배송 장보기까지 끝낼 수 있어 편리해졌다.

롯데닷컴과 롯데슈퍼는 앱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오픈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LG 트롬건조기를 비롯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다이슨 헤어 드라이어와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롯데닷컴과 롯데슈퍼 앱에서 각 2만원 이상 구매하고 신청한 고객에 한해 L.POINT 3000점을 증정하며, 롯데닷컴에서 주문한 상품을 롯데슈퍼 매장에서 스마트픽으로 수령하는 고객에게는 L.POINT 2000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오화영 롯데닷컴 e슈퍼팀장은 “롯데닷컴과 롯데슈퍼가 앱 제휴를 통해 양사의 경쟁력 있는 상품군과 서비스를 서로 차용할 수 있게 됐다”며 “실제 연동이 시작된 첫날인 지난 2월28일 하루 만에 3만여 명의 롯데닷컴 고객이 롯데슈퍼의 당일배송 매장을 등록하는 등 빠른 호응을 체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최지원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