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부터 초·중·고 일부 학년(초등 3·4학년, 중등 1학년, 고등 1학년)을 대상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 수업이 시행된다. 신학기를 맞이하는 영어 학원가에서는 그 어느 해보다 고득점 내신대비를 위한 내부 학습 시스템 점검 및 온라인 프로그램 도입 등 체계적인 학원 운영관리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어프로그램 ‘보카트레인’에서는 최근 최신개정 교육과정 교과서 기출 단어부터 초등영어단어 등 수준별 필수 영단어장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신학기 교과 수업지도와 단어시험 출제에 어려움이 있는 학원장에게 간편한 해결책을 제시할 방침이다.

보카트레인의 단어프로그램은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학원장의 관리자페이지를 통해 학생 등록 후, PC·스마트폰·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와 연동된 영단어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받은 후 학습하고자 하는 영어단어장을 선택하면 된다.

이번 업데이트된 영단어장은 초등부터 고등까지 전 과정에 걸쳐 업데이트 되어 다양한 단계별 학습과정 및 영어단어게임 등을 통해 예·복습 및 과제출제 형태로 활용할 수 있어 수업 운용의 유연성을 더해 학생 수준 맞춤별 영단어 학습 지도가 가능하다.

 

보카트레인 관계자는 “2월 말까지 기간 한정 신학기맞이 프로모션이 동시에 진행된다”며 “프로그램 체험 이후 등록 시 최대 6개월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받는 등 운영지원비 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영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