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언상·체상을 바꾸는 매력적인 이미지 메이킹 관리법, 상대방의 뇌에 쾌감을 일으켜라!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3초 이내에 판단하는 첫인상을 너무 믿어선 안 된다고 주장 한다. 그러나 첫인상은 뇌에서 일어나는 지극히 본능적인 현상이다. 인간은 아름다운 것을 보면 쾌감을 느끼는 미적 본능을 갖고 있다. 뇌의 시각피질은 아주 신속하게 미추를 분별하고 사물에 대해 제법 정확하게 꿰뚫어 보는 자명성을 가지고 있다. 척 보고 상대방을 판단하는 것은 이미 인간의 뇌가 가지고 있는 본능적인 능력이다.

또 처음 자신이 판단한 것을 그대로 믿고 싶고 유지하고 싶은 일관성의 원칙과 처음 들어온 정보가 나중에 들어온 정보의 해석에 영향을 주는 초두효과 등의 심리학적 현상은 처음 뇌에 각인된 현상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느끼게 해준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과학적으로 제시하는 호감인상을 만드는 방법을 풀어놓았으며, 사람들의 인상· 언상·체상을 바꾸는 매력적인 이미지 메이킹 관리법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순간이 모여 인생이 됨에 따라, 살면서 인생을 바꿀 만한 결정적인 순간들은 많이 있다. 비단 면접이나 미팅, 맞선만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순간순간 만나는 사람에게 전달한 인상과 상대방이 내게 전달한 인상으로 인간관계 수준이 결정되고 성과가 결정되기도 한다.

결국 상대방에게 전달된 나의 인상에 의해 나의 직장이 결정되고, 배우자가 결정되고, 성과가 결정된다. 따라서 나의 인상이 바뀌면 직장이 바뀌고 배우자가 바뀌고 성과가 바뀌고 결국 인생이 바뀐다.

특히, 인상을 바꾸려면 나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내가 바뀌지 않으면 내 인상은 물론,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모든 변화의 시작은 바로 나다. 따라서 내가 바뀌면 다 바뀐다. 우리는 인간관계에서 갈등이 생기거나 안 좋은 일이 생기면 대부분 상대방 탓을 하게 된다.

그러나 그 문제를 가만히 들여다보면 내가 바뀌지 않는 한 바뀔 기미가 전혀 없다. 그래서 내가 먼저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이 책에서는 얼굴을 중심으로 얼굴의 개념과 인상학 및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한 실제적인 훈련 방법을 담아 책을 읽으며 따라하는 동안 호감 가는 인상으로 바뀌는 걸 목적으로 삼았고, 실제 그렇게 될 것이다.

인상은 한 사람의 얼굴뿐만 아니라 목소리인 성상과 대화 스타일인 언상, 자세와 매너, 옷차림 등의 체상, 이 모든 것의 밑바탕이 되는 심상 등을 포함하는데 이미지와 비슷한 의미를 가진다. 이미지 메이킹은 개인이 추구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기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행위이고 자기 향상을 위한 모든 노력을 말한다. 다만 인상학은 생김새와 현재의 표정이나 말과 행동 등을 통해 그 사람의 마음과 기질을 읽는다면, 이미지 메이킹은 부족한 부분을 보완시키고 장점을 극대화하여 가장 이상적인 이미지로 변화시키는 과정이다.

따라서 호감 가는 매력적인 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미지 메이킹이 필요하다.

국내 최초의 얼굴 이미지 메이킹 박사 1호인 송은영 교수는 25여 년간 얼굴을 변화시키는 이미지 전문가로서 각 방송사 TV특강과 국내외 여러 기업체에서 인기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KBS 아침마당 목요특강에서 ‘당신은 웃상? 울상?’으로 강의해 네이버 및 다음 검색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 책은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오랜 시간 동안 공부하면서 터득한 인상학과 이미지 경영학과 교수로서 이미지 메이킹을 연구하고 강의하면서 쌓은 전문성이 합해져서 실제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How to’를 담았다는 것이 이 책의 강점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