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시장, 최다 공고 ‘금융’ · 최다 입사지원자 ‘식음료’
취직시장, 최다 공고 ‘금융’ · 최다 입사지원자 ‘식음료’
  • 이기녕 기자
  • 승인 2018.02.1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직시장. 사진=뉴시스
취직시장. 사진=뉴시스

취직시장에서 채용공고가 가장 많이 등록된 업종은 ‘금융’, 입사지원자가 가장 많았던 업종은 ‘식음료외식’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채용공고와 입사지원자수가 타 업종에 비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업종은 ‘소셜커머스.오픈마켓·소핑몰’ 업종으로 집계됐다.

잡코리아는 17일 지난 한 해 동안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업종별 채용공고수와 입사지원자수 분석해 발표했다.

채용공고가 가장 많이 등록된 업종은 ‘은행·보험·증권·카드(금융)’ 등으로 연간 전체 채용공고수 중 9.0%에 달했다.

그 뒤로는 ‘식음료·외식’ 7.0%, ‘소셜커머스·오픈마켓.쇼핑몰’ 5.2%를 기록했다.

특히 ‘소셜커머스·오픈마켓·쇼핑몰’ 업종의 채용공고는 2016년 연간 공고 중 4.5%에 그쳤으나 지난해에는 0.7% 증가한 5.2%를 기록했다.

이는 모바일 쇼핑 시장이 성장하면서 이들 업종에서 채용이 활발하게 이뤄졌던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구직자들의 입사지원자수가 가장 많았던 업종은 ‘식음료·외식’ 등으로 연간 전체 입사지원자수의 6.8%를 기록했다. 두 번째로 입사지원수가 많은 업종은 ‘소셜커머스·오픈마켓·쇼핑몰’로 6.1%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2016년 입사지원수가 2.3%에 그쳤으나 약 3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