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달러로 결제 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파이낸셜투데이=박상인 기자] GS25는 이달 5일부터 평창 지역 GS25를 시작으로 전국점포에서 외환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4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의 외환 결제 서비스는 달러, 엔화, 유로, 위안화 등 네 종류의 외환 지폐를 GS25 점포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원화로 환전하지 않은 주요외환 지폐로 바로 결제가 가능해졌으며, 한화로 거스름돈을 받는 소액 환전 효과(5만원 이하)까지 누릴 수 있어 외국인 관광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GS25는 혹시 모를 외환 위조 지폐 사고가 있을 것을 대비해 본부의 비용으로 보험을 가입해 가맹점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GS25는 평창 지역 점포에 환전하지 않은 외환 지폐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홍보물을 부착해 외국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GS25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외환 결제 서비스는 이번 동계스포츠 행사가 끝난 후에도 명동이나 제주도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지역의 GS25에서 지속 운영됨에 따라 외국인 고객 유입에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GS25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시작하는 외환 결제 서비스는 지금까지 없었던 혁신 적인 서비스”라며 “동계 스포츠 행사를 계기로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지속 운영함으로써 GS25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