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신혜정 기자] 금융감독원 직원이 가상화폐에 투자했다가 정부의 대책 발표 직전에 매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8일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첩보가 있는데 확인해봤느냐”는 지상욱 바른정당 의원의 질의에 “통보 받아 조사 중”이라고 최흥식 금감원장이 답했다.

“(그런 직원이) 있기는 있느냐”는 지 의원의 거듭된 질문에 최 원장은 “네”라고 짧게 확인했다.

지 의원은 “정부가 발표할 내용을 (직원이) 사전에 알고 있었다면 충분히 내부자 정보 거래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라며 심각한 문제임을 지적하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시세에 영향을 줬다는 법무부 장관이나 경제부총리의 발언은 기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 때 나온 것”이라며 “그것을 예상하고 (공무원이) 미리 매도했을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말했다.

이에 지 의원은 “매우 부적절한 말씀”이라며 “정부에서 책임을 지는 분의 입에서 나온 중대차한 발언이 어떻게 시세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겠냐”고 반문했다.

김선동 자유한국당 의원도 “발언이 아니라 내부 흐름을 직원이 알고 있었다는 것”이라며 “내부적으로 활용해서 자신의 자산 관리에 이용하고 그것이 외부로 유출됐다면 심각한 문제”라고 맞받아쳤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