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우리는(바른정당과 국민의당) 지난 예산처리 과정에서 양당이 공통 추구하는 가치를 끝까지 실현하진 못했지만 입법 관련해선 같이 노력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7일 유 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바른정당과 국민의당 일부 의원 모임인 국민통합포럼 세미나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며 “이번 정기국회를 넘어서 양당이 진지한 노력으로, 입법에서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면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우리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사이에 정책연대 협의체가 있고 국민통합포럼은 이전부터 많은 노력을 했다. 양당이 노력했다는 근거는 국민을 위한 미래 개혁에 있어서 정책의 공통분모가 굉장히 많다는 것”이라며 “입법과 예산보다 정치철학과 가치에 있어 양당이 공통분모를 찾아나가는 아주 소중한 과제라고 생각하고 저는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국민의당과의 합의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그러면서 “정책연대협의체와 국민통합포럼에서 입법과정을 많이 하는것으로 알고 있지만 바른정당이 추구하는 국회법, 국민의당이 강조하는 방송법, 또 서비스발전법과 규제프리존법, 오신환 의원이 발의한 공수처 관련 법 등 여러가지 협력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고 그런 점에서 정책연대협의체가 더 발전하길 바란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