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상 청정원

◆ 대상 청정원은 오는 20일까지 청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프렌즈 패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정원은 소비자와 활발한 소통을 위해 매년 ‘프렌즈 패널’을 새롭게 모집하고 있다. 청정원 ‘프렌즈 패널’로 선정되면 매월 1~2개의 신제품을 배송 받아 직접 시식 또는 사용해본 후 패널 설문조사에 응해 신제품 및 브랜드에 대해 솔직한 의견을 전달하는 활동을 한다.

2018년 ‘프렌즈 패널’의 모집인원은 75명이며 활동기간은 1월부터 12월까지 1년이다. 20세 이상 남녀 누구나 ‘프렌즈 패널’에 신청할 수 있고 당첨자는 오는 27일 청정원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프렌즈 패널의 의견은 당사는 물론, 다른 고객에게도 신제품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준다는 점에서 큰 역할을 한다”며 “고객들과 직접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채널과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샘표

◆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는 우리맛에 관심을 가지고 제품 개발과 개선에 의견을 나눌 2018년 ‘샘표 소비자 패널’을 모집한다.

샘표 소비자 패널은 소비자들의 의견을 제품 전반에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는 모니터링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서울 및 수도권, 영남지역에 거주하는 1960년~1998년생 남녀로, 요리에 관심이 많고 아이디어 제안이나 모니터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면 된다. 본인이나 가족이 식품회사와 관련이 있거나, 현재 동종업계에서 모니터링 활동 중인 사람은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샘표 소비자 패널로 선발되면 샘표 본사에서 진행되는 제품 콘셉트 및 맛 테스트, 좌담회 등에 참여하고, 가정에서 제품을 사용한 후 온라인 설문에 응답하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패널들의 다양한 의견은 마케팅팀, 연구팀 등으로 모두 전달되어 소비자 만족을 위한 제품 개발에 반영되고 있다.

샘표 패널들에게는 모두 샘표 온라인 쇼핑몰인 ‘샘표 마켓’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하며, 이 외에도 활동 내용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나 샘표 마켓 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2018년 샘표 소비자 패널의 활동기간은 2018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이다.

참가신청은 샘표 공식 홈페이지에서 12월 14일 자정까지 할 수 있으며, 최종합격자는 12월 2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롯데푸드

◆ 롯데푸드는 대표 아이스크림인 돼지바를 핫도그로 만든 ‘라퀴진 돼지바 핫도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퀴진 돼지바 핫도그’는 돼지바의 상징인 쿠키 크런치를 핫도그 표면에 입혀 바삭바삭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살린 이색 핫도그 제품이다. 돼지바는 기존에 ‘돼지콘’과 같이 새로운 형태의 아이스크림으로는 선보인 바 있지만 핫도그와 같은 따끈한 간편식으로 제품이 확장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라퀴진 돼지바 핫도그는 실제 돼지바에 사용되는 쿠키를 사용해 돼지바 본연의 맛을 핫도그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패키지 디자인에도 돼지바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살려 귀여운 돼지 캐릭터와 돼지바 글자체를 적용했다.

바삭한 첫 맛과는 달리 안 쪽의 핫도그 빵은 국내산 흑미가루를 넣고 반죽해 고소하면서도 폭신폭신한 식감이 특징이다.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반죽을 입히는 수제 방식으로 만들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소시지는 돼지고기 함량 83%가 넘는 순돈육 프랑크 소시지를 사용해 탱글탱글한 식감과 육즙 가득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낱개 포장으로 돼있어 전자레인지에 간편히 조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낱개 포장지를 1/2 가량 찢고 전자레인지에 넣은 뒤 약 1분만 조리하면 따끈하게 완성된다. 전자레인지 조리를 해도 돼지바 특유의 바삭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라퀴진 돼지바 핫도그’는 인기 아이스크림 돼지바와 따끈한 핫도그라는 엉뚱한 조합이지만 먹어보면 의외라고 느껴지는 환상의 케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홀케이크 6종의 예약 주문을 오는 17일까지 받으며 결제 후 음료 교환권 2장을 증정한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매장에 비치된 종이 브로셔 뿐만 아니라 사이렌 오더를 통해 모바일로 쉽고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면 매장을 방문할 필요 없이 예약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예약 주문한 케이크는 12월 21일부터 12월 25일 중 선택한 날짜와 매장에 맞춰 방문하면 받을 수 있다.

‘오 허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붉은색과 녹색을 강조한 시트 사이에 상큼한 그릭 요거트 크림을 넣었으며, ‘베리 스타 치즈 케이크’는 진한 치즈 케이크를 상큼한 블루베리와 스트로베리 등 과일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다크 체리 생크림이 들어있는 ‘체리 그린 핑크 케이크’와 ‘체리 그린 스카이 케이크’, 크림치즈와 가나슈가 조화된 ‘마블 드림 치즈 케이크’, 7층의 시트와 크림의 다양한 맛이 특징인 ‘7 레이어 가나슈 케이크’ 등을 총 6종의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를 선보인다.

모든 홀케이크에는 산타, 루돌프, 눈사람, 펭귄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장식물 한 가지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사집=굽네치킨

◆ 굽네치킨의 닭가슴살 전문 쇼핑몰 굽네몰은 미니 ‘닭가슴살 순살 큐브’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닭가슴살을 분쇄하지 않고 통살을 사용해 육질이 살아있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1.4㎝의 한입 사이즈 큐브 형태로 출시돼 볶음밥이나 샐러드 등에 간편하게 곁들여 먹기 좋다.

‘닭가슴살 순살 큐브’는 타 제품보다 높은 닭가슴살 함량 95.29%로 건강관리 및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또 특제 시즈닝에 12시간 이상 숙성시켜 큐브 1조각에도 허브와 조화된 닭가슴살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산 냉장육만을 사용해 깨끗하고 신선하다.

박상면 굽네몰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높은 닭가슴살 함량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 타 제품과 품질과 맛 측면에서 차별화했다”며 “건강과 다이어트의 이유로 샐러드로 식사를 대체하는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진=오비맥주

◆ 카스의 광고 모델이자 세계적 거장 셰프인 고든 램지의 방한 활동을 담은 ‘한국체험’ 영상이 카스 SNS에 공개된다.

오비맥주는 카스의 광고 모델 고든 램지의 방한 여정과 한국음식문화에 대한 진솔한 평가를 담은 영상을 제작해 카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먹방’, ‘게임’, ‘Bloody Fresh’ 총 3편으로 이루어진 영상은 현장의 모습을 꾸밈없이 보여주는 리얼 다큐 형식으로 제작됐다.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서울을 방문한 고든 램지가 서민들의 대표적인 먹거리 명소이자 재래시장인 서울 광장시장과 젊은이들로 북적이는 홍대 번화가를 찾아 다양한 한국음식과 맥주를 체험하고 즉석에서 맛에 대해 평가하는 모습을 담았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고든 램지의 ‘한국체험’ 영상은 카스의 모델이자 입맛 까다로운 미식가인 고든 램지의 꾸밈없는 맛 평가를 통해 다채로운 한식에 가장 잘 어울리는 카스 맥주만의 강점을 부각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독설을 일삼는 셰프가 아닌 친절하고 예의 바르며 부끄러움도 잘 타는 고든 램지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파리바게뜨

◆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가수 ‘태연’과 함께 ‘라라라(LALALA) 라이팅 크리스마스’라는 제목의 바이럴 영상을 제작‧발표했다.

이번 영상은 태연이 크리스마스 대표 캐럴인 ‘덱 더 홀(Deck the halls)’을 개사한 ‘라라라 라이팅 케이크 송(Song)’에 맞춰 파리바게뜨 라이팅 케이크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모닥불, 양초 모양의 조명으로 장식한 6종의 케이크를 중심으로 친구, 가족과 함께 보내는 크리스마스의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담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바이럴 영상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출시한 특별한 제품인 ‘라이팅 케이크’ 특유의 따뜻한 느낌을 좀 더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파리바게뜨 고객들이 특별한 날을 더욱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CJ푸드빌

◆ 투썸플레이스가 2002년 12월 5일 신촌점(1호점) 개점 이후 올해로 론칭 15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15주년 축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그 동안 투썸플레이스에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동시에 15주년 축하 의미를 담은 선물을 전한다는 내용으로 기획했다.

투썸플레이스는 2002년 브랜드 론칭 초기부터 케이크, 초콜릿, 마카롱 등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명성에 걸맞은 완성도 높은 디저트를 커피와 함께 선보이며 국내 커피전문점 대표 브랜드로 우뚝 섰다. 이처럼 기존 커피전문점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과 디저트 마니아들을 기반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투썸플레이스는 빠르게 변하는 디저트 및 음료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 출시에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올해는 ‘떠먹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더치솔티드카라멜’, ‘기프트박스’ 등 프리미엄 케이크를 출시하고 세계적 명품 차(茶) 브랜드 티더블유지 티(TWG TEA)를 도입하는 등 제품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했다.

브랜드 15주년 기념 행사는 페이스북과 매장에서 동시 진행한다. 우선 오는 5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에서 ‘투썸 15번째 생일 축하해’ 캠페인을 펼친다. 행사 참여를 위해서는 캠페인 페이지를 방문해 ‘좋아요’를 누르고 15글자 내에서 투썸플레이스 15주년 칭찬 댓글을 달면 된다. 총 200명 고객을 선정해 기프트박스 케이크, 떠먹는애플뉴욕치즈 케이크 모바일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 증정한다.

이어 다음 달 5일부터 전국 500여 매장에서 한정판 ‘15주년 축하 미스터리박스’를 1만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투썸플레이스 미스터리박스에는 15주년 기념 MD(머그 등) 1종, 15주년 기프트카드 5000원권, 텀블러, 커피추출도구, 스틱 커피, 커피 쿠폰 등 약 2만원~7만원 상당의 상품이 무작위로 들어있다. 미스터리박스에 대한 상세 정보 및 판매 매장 리스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투썸케이크가 마치 고유명사처럼 회자되고 ‘투썸하면 디저트’라는 소비자 인식을 이끌 정도로 국내 디저트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제품 연구개발(R&D)과 고객 서비스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해 독보적인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급식업계 처음으로 본사 단위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AS 18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OHSAS(Occupational Health and Safety Audit System) 18001’은 산업 관련 재해 및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전사 경영시스템으로, 노르웨이, 영국 등 유럽의 다국적 13개 인증 표준기관들이 공동으로 개발, 운영하고 있는 국제적 안전보건 인증이다.

지금까지 국내 단체급식 분야에서는 대표 사업장에서만 안전인증을 취득하고 해당 점포에서만 현장심사를 받는 형태로 유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아워홈은 단체급식의 특성상 개·폐점이 빈번하고 사업장 현장에서 발생하는 위험요인이 유사성이 높다고 판단, 본사 차원에서 집중 관리할 수 있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OHSAS 18001)’ 인증을 획득하게 된 것이다.

아워홈은 본사가 직접 표준화된 안전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그 체계를 전국 900여개 사업장에 전파, 적용함으로써 발생 가능한 인적·물적 재해 및 각종 사고의 위험 요소들을 더욱 집중적으로 예방·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매년 본사 심사 및 사업장 무작위 실사를 통해 경영진의 안전경영 의지와 현장 안전관리체계 구축 등을 점검하게 된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제 아워홈은 단체급식 분야에서 ISO 9001, ISO 14001 및 OHSAS 18001 인증 획득을 통하여 품질 및 환경, 안전에 관한 책임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안심 먹거리는 물론이고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