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곽진산 기자]

사진=도드람

◆ 도드람이 자사의 ‘으뜸구이세트2호’가 ‘2017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서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이번 2017 축산물 브랜드페스티벌은 한돈 및 한우 소비 활성화를 목적으로 오늘(31일)부터 1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진행된다. 이틀간 축산물 품질평가원의 평가기준에 따라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도드람 으뜸구이세트 2호’가 시청 앞에 전시된다.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도드람 으뜸구이세트 2호는 삼겹살 구이용 500g, 목심 구이용 500g, 항정살 300g, 등심덧살(가브리살) 300g으로 구성돼 있다. 해당 제품은 도드람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도드람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도드람 관계자는 “도드람 으뜸구이세트가 축산물 품질평가원이 선정한 우수상품으로 선정돼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도드람은 자사의 여러 제품이 전문가부터 일반 소비자들에게 까지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하림

◆ 하림은 지난 30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하림 본사에서 ‘제1회 하림 자연실록 마케팅 공모전-실록홈즈’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우승 후보자 27명(팀)이 모두 참석해 마지막 발표 및 조리 시연으로 최종 우승자와 부문별 순위를 가리는 형식으로 펼쳐졌다.

7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한달 반 동안 진행된 이번 마케팅 공모전은 하림 자연실록을 즐기는 개인이나 4인 이하의 단체라면 누구나 출품이 가능해 다양한 연령대의 대학생과 주부, 직장인 등이 대거 참여해 개성 넘치고 번뜩이는 아이디어 경쟁을 펼쳤다.

심사 결과 ▲전략기획 ▲UCC ▲레시피 등 총 세 부문에 걸쳐 부문별 1등 1명(팀), 2등 2명(팀), 3등 3명(팀) 등 총 18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 중에서 최종 우승자가 선정됐다.

시상식 당일 현장 심사 및 배점을 통해 ‘최우수 실록홈즈’ 주인공으로 최고닭팀이 최종 우승자로 결정됐다.

최고닭팀은 자연의 신선한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닭을 찾기 위한 여정을 다룬 ‘최고의 닭을 찾아서’를 UCC 부문에 출품해 연관성, 창의성, 완성도, 홍보성 등에서 종합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총 상금 1430만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의 시상식에서는 UCC 영상 부문 1등에게 상금 200만 원, 전략기획과 레시피 부문 1등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 원이 주어졌으며, 통합 부문 ‘최우수 실록홈즈’는 상금 300만 원을 추가로 받았다.

뿐만 아니라 수상자 전원에게는 1년에 걸쳐 50만 원 상당의 하림 자연실록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하림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부가 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문용 하림 대표는 “우수작으로 선정되신 분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 온오프라인 상에서 하림 자연실록의 우수성을 알리고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데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의 미국법인 ‘진로아메리카’는 지난 27일(현지시각) 미국 LA에서 ‘할로윈 카니발’을 열고 코스튬 콘테스트와 DJ파티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했다.

진로아메리카는 이 행사에서 할로윈 코스튬 콘테스트를 실시해 베스트 3팀에게 총 3000달러 상당의 경품을 증정했다.

할로윈데이는 1년이 열 달로 이루어진 달력을 쓰던 고대 켈트족이 한해 마지막 날인 10월 31일 치른 사윈축제에서 기원된 것으로 현재 미국에서는 한 해의 가을추수를 축하하고 이웃과 함께 세상을 떠난 이들을 추억하는 축제로 일상화 됐다.

이에 앞서 진로아메리카는 현지인 시장 공략을 위해 LA다저스와 제휴를 맺고 올 상반기에 일명 ‘다저스 맥주(New Dodgers hite)’를 출시했으며, LA다저스 구장에 LED 광고를 진행하고 구장 내에 ‘하이트 바(hite bar)’를 운영·시음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황정호 진로아메리카 법인장은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주류시장”이라면서 “현지 마케팅을 통해 하이트진로의 성장을 이끄는 한편 미국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주류기업으로 입지를 더욱 더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봉구비어

◆ 봉구비어가 10분이면 완성되는 ‘내가 개발한 감자튀김 레시피’를 공모 받는 ‘봉셰프 선발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봉쉐프 선발전’은 기존의 익숙한 감자튀김에서 벗어나 차별화되는 맛을 갖춘 새로운 감자튀김 메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의 참가는 개인 또는 팀으로 자신만의 특별한 감자튀김 레시피를 갖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작은 레시피의 창의성을 중심으로 맛의 우수성, 상용화 가능성 등의 항목으로 평가된다. 대상(1작품)에게는 '해운대 최고급 리조트’ 1박권과 고급 한정식 식사권, 봉구비어 20만원 이용권의 경품이 제공되며, 우수상(1작품)은 백화점 상품권 30만원권과 봉구비어 이용권 10만원이, 참가상(선착순 10작품)에게는 각 2만원 봉구비어 이용권이 증정된다.

이번 ‘봉셰프 선발전’은 11월 6일부터 12월 4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재료 준비부터 조리까지 모든 과정이 담긴 영상과 사진을 찍어 레시피와 함께 담당자의 이메일로 보내면 응모 가능하다.

사진=코카콜라

◆ 코카-콜라는 ‘피겨 샛별’ 유영과 예능인 유재석, 가수 수지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의 첫 날인 11월 1일 인천대교에서 코카-콜라 성화봉송주자로 첫 성화봉송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유영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의 첫 번째 주자로 나선다. 유영은 김연아가 그리스에서 가지고 온 불꽃을 성화봉으로 옮겨 받아 성화봉송의 스타트를 끊게 될 예정이다. 유영은 21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신인상은 물론, 2016년 종합선수권대회 여자 싱글부문에서 김연아의 역대 최연소 우승기록을 갈아치우며 김연아에 이어 전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릴 피겨 스케이팅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다.

유영에 이어 성화 불꽃을 받게 될 주인공은 유재석이다. 유재석은 지난 4월 방송 된 ‘무한도전’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주자가 되기 위한 게임에서 승리를 거두며 성화봉송주자로 추천 받았다. 이외에 2015년 스프라이트 광고모델이었던 수지도 2018평창동계올림픽 첫날 성화봉송주자가 돼 성화봉송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축구 국가대표팀 코치 차두리와 축구 경기 도중 심장마비로 쓰러졌다 기적적으로 깨어난 ‘기적의 사나이’ 신영록은 그룹성화봉송주자로 11월 4일 부산에서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에 참여한다. 차두리는 지난 2011년, 부정맥에 의한 급성 심장마비로 갑자기 쓰러져 50일만에 기적적으로 의식을 회복한 후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축구감독’의 꿈을 키우고 있는 신영록의 꿈을 응원하며 함께 성화봉송에 나선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부터 오랜 성화봉송 프리젠팅 파트너사로 참여해온 코카-콜라는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성화봉송 현장 이벤트는 물론,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올림픽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동계올림픽인 만큼, 코카-콜라와 함께 모두가 하나되어 즐기는 짜릿한 올림픽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한국파파존스

◆ 피자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11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파존스는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5일까지 베스트 피자 5종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이드 메뉴와 콜라 1.25ℓ를 모두 무료로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피자는 파파존스의 대표 메뉴인 ‘수퍼 파파스’를 비롯해 ‘아이리쉬 포테이토’, ‘치킨 바비큐’, ‘스파이시 치킨랜치’, ‘존스 페이버릿’ 등 5종으로, 라지 사이즈 이상 주문 시 프로모션 혜택이 적용된다. 사이드메뉴는 ‘치킨 스트립’, ‘파파스 윙’, ‘화이트 파스타’, ‘미트 파스타’ 등 4종으로 구성돼 있다.

파파존스 관계자는 “지난달 최장기간의 연휴로 금전적인 부담이 늘어난 고객들의 가벼워진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피자 한 판 가격에 사이드 메뉴와 콜라까지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특별한 가격에 맛있는 메뉴를 푸짐하게 만날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가족, 친구, 지인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길 바라다”고 전했다.

사진=굽네치킨

◆ 굽네치킨이 10월 한 달 간 장애인복지관 및 보육원에 즉석 조리 시식차인 굽카를 출동, 총 150마리의 치킨을 즉석에서 제공하며 사랑 나눔에 앞장섰다.

굽네치킨의 ‘3生캠페인’의 일환인 ‘굽카’는 가맹점의 홍보를 위해 운영되거나 지역 복지센터,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사연을 공모 받은 후 굽카를 출동, 무료로 치킨을 나누는데 사용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운영된 굽카는 총 86회에 달한다.

굽네치킨은 지난 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따뜻한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장애인 복지관 두 곳과 보육원 한 곳에 굽카를 출동시키며 사랑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굽네치킨은 지난 14일과 26일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에 각각 방문해, 굽네치킨 오리지널 메뉴 50마리씩 총 100마리를 현장에서 즉석으로 조리해 제공했다. 지난 30일에는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지온보육원에 굽카를 출동시켜 오리지널 50마리를 즉석에서 구워 전달 했다. 이날 많은 보육원 아이들과 선생님, 굽네치킨 직원이 다 함께 모여 굽네 오리지널을 먹으면서 따뜻하고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홍경호 굽네치킨 대표는 “굽네치킨의 3생캠페인은 소비자의 건강, 가맹점의 발전, 직원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진행해 나가는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3생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굽카’는 일반 소비자 외에도 평소 따뜻한 사랑이 필요한 장애인, 노인 등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감동과 진정성 있는 이벤트로 주목 받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은 지난 28일 서울성모병원에서 개최된 ‘17년 한국통합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위 전문 특화 발효유 ‘위쎈’의 특허소재 및 위 건강 관련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한국통합의학회 추계학술대회는 국내 천연물 치료제 개발 및 치유 중심의 통합의학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결과가 발표되는 자리다.

남양유업 중앙연구소 박종수 소장은 ‘위쎈’ 제품에 배합된 특허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컨퓨서스(L.confusus)가 위 점막에 우위적으로 자리잡아 헬리코박터의 위 부착을 사전에 차단하며 유산균 대사 산물인 박테리오신에 의해 헬리코박터 성장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식물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룸(L.plantarum)도 위와 장에서 강한 생존력을 보여, 유해균 억제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위쎈에 접목된 녹십자웰빙의 특허소재 ‘위세라’의 위 염증 완화 효능도 소개했다. 위세라는 항균, 항염증 작용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인동초의 꽃 봉우리부분에서 추출해낸 원료이다.

또한 위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불편함을 느끼는 대상자 50명을 경증(輕症)과 중증(重症)으로 나눠 8주간 소화기 개별 증상 평가를 위한 NDI(Nepean Dyspepsia Index) 자체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위쎈을 먹은 후 4주 이후부터 위 통증, 불쾌감, 위산역류 등의 증상이 호전되는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박종수 연구소장은 “위 건강을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 위산이나 헬리코박터균 작용을 감소시키고, 점액이나 상피세포 같은 방어인자들의 작용을 증진시켜야 한다”며 “남양유업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경수 한국 통합의학회 회장은 “최근 위 관련 질환에 대한 사회적 비용이 점차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특허소재 원료와 유산균을 접목시켜 위 통증, 불쾌감, 위산역류 등의 증상을 호전시킨 위쎈의 연구결과가 발표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와 홈플러스가 공동기획한 ‘이디야 홀빈 원두’ 4종이 전국 홈플러스 142개 매장에서 31일에 출시된다.

‘이디야 홀빈 원두’는 싱글 오리진 원두 3종과 블렌딩 원두 1종으로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싱글 오리진 원두 3종은 ‘브라질 세하도 파인컵’, ‘케냐 AA 테이블탑’, ‘콜롬비아 우일라 슈프리모’다. ‘브라질 세하도 파인컵’은 구운 견과류의 고소함과 바닐라만의 독특한 향미, 특유의 달콤함이 잘 어우러졌다. ‘케냐 AA 테이블탑’은 다크 초콜릿의 깊고 풍부한 향미와 마신 뒤의 깔끔한 여운이 오래가며, ‘콜롬비아 우일라 슈프리모’는 마일드커피의 대명사로 부드러운 바디감과 캬라멜향의 달콤한 조화가 특징이다.

유일한 블렌딩 원두 ‘이디야 페르소나 블렌드’는 이디야커피랩에서 판매하고 있는 시그니처 원두의 블렌딩을 구현했다. 커피 농장의 농부부터 로스터, 바리스타의 자화상을 담았다는 의미를 가진 ‘이디야 페르소나 블렌드’는 이번에 출시되는 홀빈(Whole bean) 원두 4종의 정체성을 함축적으로 담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집에서 자신만의 방식대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의 증가로 분쇄하지 않은 원두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커지고 있어 홈플러스와의 공동기획을 통해 이번 홀빈 원두 4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디야커피의 연구 역량이 집중된 이디야커피랩에서 각 원두 고유의 개성이 잘 드러나도록 특별한 과정을 거친 만큼 가정에서도 뛰어난 맛과 향의 커피를 즐기실 수 있으실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네네치킨

◆ 네네치킨이 NC다이노스와 함께 진행하는 나눔 활동 ‘사랑의 온도계’ 캠페인을 통해 2017 KBO 리그 시즌 동안 적립한 치킨 400마리를 경남아동보호전문기관이 주최하는 행사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올해 5년째를 맞이하는 ‘사랑의 온도계’ 캠페인은 NC다이노스 선수들이 마산 홈구장에 마련된 ‘네네 홈런존’으로 홈런을 칠 때마다 네네치킨을 적립해 경남지역아동보호기관에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2017 KBO 리그 시즌 동안 적립된 치킨은 총 720마리로, 그 중 400마리가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이 주최하는 ‘인애사랑나눔대축제’에 전달됐다. 이 날 행사에는 네네치킨 경남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직접 후라이드 치킨을 전달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치료비와 아동학대 예방사업에 기금조성을 위한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 먹거리 장터, 나눔 장터 등이 열렸다. 네네치킨이 이날 먹거리 장터에 전달한 치킨으로 모인 판매수익금은 해당 기관을 통해 학대피해아동을 위해 사용된다.

김진원 네네치킨 경남지사장은 “학대로 인해 상처받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네네치킨은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동원F&B

◆ 동원F&B는 육식동물 고양이를 위한 건강한 펫푸드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 3종(튜나캣, 덕캣, 램캣)을 출시했다.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는 無곡물(그레인프리), 無글루텐 건사료로, 강화된 동물성 단백질을 통해 반려묘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제품이다.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는 참치, 양, 오리 등 동물성 원료를 주단백질원으로 사용해 육식동물인 고양이 건강에 가장 중요한 아미노산 프로파일을 강화했다. 옥수수, 밀가루, 쌀 등으로 인한 곡물 알러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질지수가 낮은 고구마를 사용했다. 또한 뛰어난 맛과 신선도를 위해 주원료인 참치, 양, 오리 생육을 바로 갈아서 제조하는 M.I.S(Meat Injection System)공법을 통해 풍미를 살렸다.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는 고양이에게 필요한 타우린, 라이신, 오메가3, 메티오닌 등 다양한 기능성 성분과 함께 비트펄프, 프락토 올리고당 등 장건강에 좋은 성분을 담았다. 또한 항생제, 살충제, 호르몬제, 합성착색료, 화학보존료 등이 첨가되어 있지 않은 무첨가 제품이다.

고양이는 생물학적으로 완전한 육식동물로서 육식을 통한 영양 섭취가 이루어져야 함에도, 현대 고양이들은 주로 탄수화물이 대량 함유된 사료를 먹으며 살고 있다. 그러나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사료의 주된 섭취는 고양이들에게 여러 가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그레인프리 사료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가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F&B는 펫푸드 선진국 일본 시장에 27년간 고양이 습식캔을 수출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갖고 있는 펫푸드 전문 회사라 할 수 있다.”며 “건식 펫푸드인 그레인프리와 함께 수분공급을 위한 뉴트리플랜 습식캔 섭취를 병행한다면, 고양이 건강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사진=샘표

◆ ‘폰타나(Fontana)’와 GS25가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유어스 디즈니 썸썸 폰타나 컵수프’를 출시한다.

썸썸(TSUM TSUM)은 미키마우스, 푸우 등을 귀엽게 재해석해 모바일 게임, 캐릭터 인형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디즈니 캐릭터다. 폰타나와 GS25는 디즈니와 협업을 통해 겨울 한정 ‘유어스 디즈니 썸썸 폰타나 컵수프’를 출시한다.

‘유어스 디즈니 썸썸 폰타나 컵수프’는 피에몬테 스타일 양송이 크림, 잉글랜드 스타일 체다치즈&브로콜리, 뉴질랜드 스타일 콘치즈 등 총 3종으로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컵 패키지에 디즈니 썸썸 캐릭터가 새겨져 눈길을 끈다. 컵수프 안에는 총 28종의 디즈니 썸썸 피규어가 랜덤으로 한 개씩 담겨 있어 기대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유어스 디즈니 썸썸 폰타나 컵수프’는 밀가루를 물 없이 버터에 볶는 유럽 정통의 ‘루(Roux) 방식’으로 만들어 깊고 진한 맛이 살아있다. 수프와 함께 크루통(수프에 띄우는 바삭한 빵조각)이 들어 있어, 바쁜 아침 간편한 식사 대용이나 든든한 간식으로 좋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컵과 스푼이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용기나 스푼을 준비할 필요가 없으며, 캠핑, 등산, 여행 등 야외활동에도 유용하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