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수대통합 추진위 의원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의 보수통합을 추진 중인 이른바 ‘보수대통합 추진위원회(통추위)’ 소속 의원들은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 움직임을 견제하고 있다.

20일 통추위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의를 열고 통추위 구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통추위원들은 회의 시작 전 공개 발언을 통해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 움직임을 거론하며 비난했다.

이와 관련 김용태 바른정당 의원은 “바른정당은 바른보수라는 이름과 자강이라는 이름으로 당 정체성을 유지하려고 하는데 이것은 말이고, 레토릭 일 뿐”이라며 “바른정당은 문재인 정권의 포퓰리즘 정책에 대한 입장이 무엇인지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의원은 “항간에 논의되고 있는 국민의당과의 합당 문제에 대해서도 바른정당의 입장 없이 그냥 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야합에 다름 아닌 일”이라며 “바른정당이 지금 한국당과의 통합이나 국민의당과의 통합을 얘기하면서 우리 노선도 없이 한다는 것은 자강이라는 것은 말 뿐이라는 것을 스스로 자인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종구 바른정당 의원도 “제가 (대선 전에) 문재인 대통령의 집권을 막기 위해서는 하나가 돼야한다. 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후보들의 단일화를 주장했다”며 “그 당시 안철수 후보는 소위 ‘국민들이 결정해줄 것’이라며 선거 공학적으로 접근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고, 유승민 후보도 국민의당과 안보 정책이 전혀 다르다고 얘기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그런데 이제 와서 다시 정책에 별 차이가 없고, 우리는 얼마든지 함께 할 수 있다고 얘기하는 것은 정치인으로서 큰 정치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다”라며 “전형적인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