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이일호 기자] NH농협은행은 20일 서울 및 수도권 등 185개 영업점에 전자창구를 도입하고 2018년까지 전 영업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전자창구는 통장이나 카드 개설 등 은행창구에서 업무를 볼 때 종이신청서 대신 태블릿모니터와 전자펜을 이용해 전자서식을 작성하는 창구다. 농협은행은 2013년부터 수도권 등 59개 영업점에 전자창구를 시범 적용했다. 이어 이번 출장소와 기업금융점포를 제외한 서울지역 일반 영업점과 충청 일부 영업점에 확대 적용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전자창구 도입으로 은행창구 업무를 고객중심으로 디지털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전자서식을 기반으로 비대면채널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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