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미스터브리즈커피

[파이낸셜투데이=곽진산 기자]

◆ 대상 청정원은 중화풍 볶음소스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소스 제품은 중화풍고추장 볶음소스와 해물간장 볶음소스 2종으로 전통 장류를 베이스로 하되 맛과 편의성에 차별화를 둔 ‘장 소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중화풍고추장 볶음소스는 고추장, 두반장, 파, 참기름 등의 재료가 조화를 이루며 ‘해물간장 볶음소스’는 간장, 피쉬소스, 건새우, 구운마늘 등의 재료가 어우러졌다. 볶음밥이나 두부조림, 볶음우동을 비롯해 다양한 밑반찬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2종 모두 3780원이다.

◆ 미스터브리즈커피가 지난 16일 무연고 아동 후원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약식을 진행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진행하는 ‘세상이 품다’는 태어나자마자 버려진 아동의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고자 기획된 후원 캠페인이다. 미스터브리즈커피는 이번 캠페인 후원으로 전국 매장 내 비치되는 홍보물 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로고와 슬로건을 삽입한다.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무연고 아동이 사회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예방 접종비, 치료비, 양육시설 개선, 자립 비용 등에 쓰일 예정이다.

◆ 페리에(Perrier)는 쿠바 출신의 예술가 후안 트라비에소(Juan Travieso)와 협업한 ‘페리에x와일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후안 트라비에소는 자연의 동물적 측면을 새롭게 해석하고 강렬한 색감을 더해 독특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예술가다. 후안과 함께한 이번 에디션은 도시 정글을 콘셉트로 페리에만의 ‘차원이 다른 특별함(Extraordinaire)’을 전달하기 위해 강렬한 동물 캐릭터를 활용했다. 3가지 디자인의 페리에 유리병 제품은 물론 백팩과 자전거, 스웨터, 가죽노트, 카드보드 트로피 등 5가지 캡슐 컬렉션 제품들도 선보인다.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페리에x와일드 에디션은 오는 26일부터 약 한 달간 ‘10 꼬르소 꼬모 서울’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 우리맛연구중심 샘표에서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장(醬)과 발효 그리고 우리맛의 가치를 배우는 전문가 과정으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장을 중심으로 발효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1부 ‘우리발효와 식문화’ ▲2부 ‘우리발효와 과학’ ▲3부 ‘우리발효, 우리맛’으로 나뉘어 10회 강의로 진행된다. 11월 23일부터 내년 4월 5일까지 진행되며 국립농업과학원 홍승범 박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이론 강의와 메주 만들기, 장 담그기 및 가르기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신청은 오는 11월 10일까지 샘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7일 경기도 오산시에 있는 교촌치킨 본사에서 성덕대학교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교촌치킨은 경제적인 문제로 배움의 기회를 포기하는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성덕대학교에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교촌치킨은 올해 오산 여자축구부 후원·대구 대건중학교 악기 후원 등 지역 청소년의 문화예술교육 후원, 오산 애향장학회 장학금 전달·대구 지역 고등학교 장학금 기탁 등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각종 후원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후원금은 교촌치킨 원자재 출고량 1kg 당 20원씩 적립하는 ‘먹네이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마련된다.

◆ 매일유업의 상하목장은 ‘63저온살균우유’의 제품명을 ‘SLOW MILK(슬로우밀크)’로 변경했다. 이번 제품명 변경은 저온 살균 제품으로서의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천천히, 올바르게’라는 상하목장의 ‘슬로우(SLOW)’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제품명 변경으로 '천천히 올바르게'라는 브랜드 슬로건이 잘 부각되도록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변경했다. 브라운톤과 그린톤의 새로운 패키지와 저온 살균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기 위해 살균 온도인 ‘63℃’ 문구를 삽입했다. 다만 기존 제품의 영양성분, 판매가는 그대로 유지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