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빙그레

[파이낸셜투데이=곽진산 기자]

◆ 빙그레는 ‘소프트 랩 생크림’을 출시하고 제과점, 카페 등에 생크림 공급 사업을 시작한다. 생크림은 주로 케익, 휘핑 크림을 만들 때 사용된다. 빙그레 ‘소프트 랩’은 지난 해 10월 시작한 소프트 아이스크림 믹스로 원재료를 제조, 판매하는 B2B 사업의 브랜드 이름이다. 이번에 출시한 ‘소프트 랩 생크림’은 고(高) 유지방(39%) 제품으로 풍미가 풍부하며 B2B 전용 제품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1,000ml 카톤팩으로 구성되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작년 기준 전체 B2B 생크림 시장은 약 1,100억원 규모로 최근 3년간 약 9% 성장했다.

◆ 공차코리아는 가을을 맞아 시즌 신 메뉴 ‘따뜻한 밀크티’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 메뉴는 베스트셀러 밀크티 3종 위에 플레이버 폼(Flavor Foam)을 얹어 한 잔으로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말차폼 초콜렛 밀크티’는 달콤한 초콜릿 밀크티에 제주산 유기농 녹차가루로 만든 쌉쌀한 말차폼을 올린 제품이다. ‘윈터폼 블랙 밀크티’는 프리미엄 잎차로 직접 우려 잎차 본연의 맛을 내는 블랙 밀크티에 구수하고 달콤한 윈터멜론 밀크티로 만든 윈터폼을 올렸다. 또한 ‘초콜렛폼 타로 밀크티’는 고소한 타로 밀크티에 달콤한 초콜렛폼을 올렸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23일과 30일 오후 7시부터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위치한 별마당 도서관 특설무대에서 ‘스타벅스 리저브와 함께하는 별빛이야기’라는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80개의 객석이 준비되는 이 날 별마당 도서관 무대에서는 행복을 주제로 외화번역가 이미도 작가의 특강이 펼쳐지고, 강연 시작 전에는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 샘플링을 2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두 차례로 나누어 이뤄질 이미도 작가의 특별강연 키워드는 ‘행복’이다. 오는 23일에는 ‘독보적 영어책과 함께 행복이 춤추다’라는 주제와 3일0에는 ‘똑똑한 식스팩과 행복이 날다’라는 주제로 약 한 시간 반에 걸친 강연이 질의응답과 함께 이뤄진다.

◆ 이디야커피는 베이커리 신메뉴 팡올레 2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팡올레 2종은 참치 마요와 감자 마요다. 우유로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프랑스 정통 빵인 브리오쉬 속에 다양한 재료로 속을 채워 넣은 것이 특징이다. 참치 마요는 신선한 참치와 옥수수, 당근 등의 야채로 속을 채웠으며, 감자 마요는 부드러운 매쉬드 포테이토와 잘게 썬 야채가 어우려진 메뉴다. 팡올레 신메뉴 2종 출시로 이디야커피에서는 기존 생크림빵 3종까지 총 5종의 팡올레 제품을 맛 볼 수 있다.

◆ bhc치킨은 10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카카오톡을 통해 스윗츄와 뿌링클 2종 메뉴에 대해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주문하기 코너에서 bhc를 선택한 후 원하는 메뉴를 주문한 뒤,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뿌링클은 2014년 출시이래 bhc치킨의 인기 1위 메뉴로 매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9월 출시한 신메뉴 스윗츄는 조청의 달콤함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