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0.19 목 17:42
HOME 소비자 유통
이제 화장품도 편의점에서 산다편의점 CU, 홀리카 홀리카와 손잡고 구데타마 콜라보 제품 출시
   
▲ 사진=BGF리테일

[파이낸셜투데이=곽진산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는 엔프라니의 로드샵 브랜드 홀리카 홀리카와 손잡고 구데타마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홀리카 홀리카 구데타마 제품은 캐릭터 특징에 맞춰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단계를 최소화한 상품들과 계란 모양을 형상화한 노란색 패키지가 특징이다.

이번에 씨유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구데타마 제품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7가지 품목이다. 스킨과 에센스, 에멀젼 3가지 제형을 동시에 구현해 스킨케어 단계를 줄여주는 레이지&이지 굳세라 올인원 마스터를 포함해 레이지&조이 디저트 핸드크림 2종, 레이지&조이 컵케잌 아이섀도우 키트 레드벨벳 등이 포함됐다.

구데타마 문구 상품도 선보인다. 씨유는 10~20대 여성층이 집중된 중‧고등학교, 대학교 인근 점포를 대상으로 구데타마 캐릭터가 들어간 스티커 4종, 손거울, 메모지와 볼펜 등 공식 라이선스 상품 20여 가지를 이날 출시한다.

​씨유는 지난 5월 미미박스와 손잡고 색조 화장품과 기초 화장품으로 구성한 ‘CU 미미박스’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였으며 이어 7월부터는 더마 코스메틱 대표 브랜드인 세타필을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처럼 편의점에서 전문 브랜드의 화장품을 만날 수 있게 되면서 2015년 10%, 2016년 13%였던 화장품 매출 신장률은 올해 3분기 23%로 훌쩍 뛰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높은 품질과 인지도를 확보한 상품을 만날 수 있게 되면서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씨유는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편의성과 재미를 더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곽진산 기자  kjs@ftoday.co.kr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진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