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웨이항공

[파이낸셜투데이=오만학 기자] 티웨이항공은 28일 9월 기내 면세품 매출(9/1~9/24)을 분석한 결과, 영양제나 홍삼 제품 등 건강보조식품은 전달보다 35%, 주류는 30%, 시계나 귀걸이 등 액세서리 제품도 20%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또 추석 연휴기간 국제선을 탑승하는 분들 중 기내 면세품을 미리 예약하는 경우도 같은 기간 30% 정도 늘었다. 현재 티웨이항공은 출발 72시간 전까지 전화, 이메일, 기내사전주문서 등으로 미리 면세품의 예약 주문을 받고 있다.

티웨이항공의 케이터링 담당자는 "명절을 앞둔 상황에서 가족과 친척들에게 선물하려는 수요가 크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귀국편에 무게가 나가는 주류 등을 미리 주문하면 여행 기간에 들고 다닐 필요 없이 편하게 수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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