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서 개최된 HDC 경영진 인사이트 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파이낸셜투데이=한종해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9일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서 그룹 사장단 등 주요 경영진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HDC 경영진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HDC 경영진 인사이트 포럼’은 조직 내 수평적인 토론문화 구축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향후 경영진이 앞장서서 변화를 이끌어나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고안됐다.

이번 포럼은 퍼실리테이터를 활용한 독서토론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유발 하라리 교수의 저서 <호모데우스>의 내용을 주제로 미래 사업에 대한 환경적 영향과 내부적 영향을 분석하고 사업적 통찰을 도출하기 위하여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도 직접 활동에 참여해 조직문화 혁신 활동에 힘을 실었다.

행사를 진행한 인사총무팀 박미숙 부장은 “회사의 고위 경영진들이 직급과 직책을 벗어나 수평적 토론문화 확산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모습이 매우 고무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형식으로 경영진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