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메트로자이 투시도. 사진=GS건설

[파이낸셜투데이=한종해 기자] GS건설은 경기도 김포시 걸포동 걸포3지구에 ‘한강메트로자이 2차’를 9월 분양 할 예정이다.

30일 GS건설에 따르면 한강메트로자이 2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4개동으로 전용면적 84·99·134P㎡ 등 총 431가구다. 전용면적별로 ▲84㎡A 137가구 ▲84㎡B 52가구 ▲84㎡C 105가구 ▲99㎡A 81가구 ▲99㎡B 53가구 ▲134㎡P(펜트하우스) 3가구 등이다.

한강메트로자이는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걸포북변역이 인접해 있으며 일산대교, 김포한강로에 진입이 수월,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걸포3지구는 신도시와 기존도심의 관공서, 마트, 병원 등을 이용하기 편리한 입지다. 또한 일산대교를 통해 킨텍스, 현대백화점, 이마트타운 등 대형 편의시설로 접근성이 좋으며 홈플러스(김포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풍무 트레이더스(예정) 등도 가깝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입주시점에는 교육, 문화 복합단지인 한강M-CITY가 조성될 계획이며, 문화 콘텐츠와 첨단기술 단지를 건설하는 한강시네폴리스 개발 사업도 탄력을 받고 있다.

한강메트로자이 2차는 한강과 1km 정도 떨어진데다 단지 내 대규모 공원, 걸포중앙공원, 나진포천 등이 인접해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진다. 또한 걸포3지구 내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김포도시철도 이용시 1개 역이면 김포 명문학군과 사우동 학원가도 닿을 수 있다.

김포는 8.2 부동산 대책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중도금이 무이자 제공될 예정이다. 청약 통장 가입 뒤 1년이면 세대주, 2주택 여부 등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청약통장이 없어도 2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계약 후 6개월(민간택지 기준)이면 전매도 가능하다.

박희석 GS건설 한강메트로자이 분양소장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김포는 탈 서울 수요가 몰려들어 미분양이 한 가구도 없을 만큼 수요가 풍부하다”며, “한강메트로자이 1차 청약 낙첨자, 탈 서울을 노리는 실수요자 등을 중심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걸포동 336-1번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사전상담 및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정식 오픈은 9월 중이며,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