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무상 보증’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한 LG전자의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사진=LG전자

[파이낸셜투데이=이건엄 기자] LG전자는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의 핵심 부품인 인버터 컴프레서의 무상 보증 기간을 국내 업계 최초로 10년으로 확대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무상 보증 기간은 1년이었다.

LG전자가 지난해 지난해 처음 선보인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는 전기료 부담 및 옷감 손상에 대한 고객들의 우려를 불식시키며 국내 의류건조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을 견인해왔다. 이에 힘입어 올해 LG전자 건조기의 국내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10배가량 늘었다.

LG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는 정속형 컴프레서를 탑재한 일반 ‘히트펌프’ 건조기와는 달리, 구동 속도를 자유 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스피드 모드, 에너지 모드 등 다양한 코스 선택이 가능하며 전기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LG전자에 따르면 표준 코스 1회 사용 시 전기료는 약 151원, 에너지 모드를 선택할 경우엔 135원에 불과하다.

류재철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는 “탁월한 성능, 편의성은 물론, 높은 에너지효율까지 갖춘 인버터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건조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