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맞춘 특허기술 접목 제품…임상 통해 효과·안전성 입증

▲ 사진=휴온스

[파이낸셜투데이=최민정 기자] ‘이너뷰티’는 내면을 뜻하는 ‘이너(Inner)’와 아름다움을 뜻하는 ‘뷰티(Beauty)’의 합성어로, 몸 속부터 건강을 채워 아름다움을 찾자는 의미다. 이는 자외선 차단제, 마스크 등을 이용한 물리적 차단으로는 자외선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분석 때문이다.

휴온스가 특허기술로 발효해 개발한 ‘허니부쉬 추출발효분말(HU-018)’은 이러한 이유로 피부 고민을 가진 남·여성에게 해결책이 될 수 있다. ‘허니부쉬(Honeybush)’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지대에서 자라나는 식물로 철분,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무기질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쓴 맛이 나는 타닌(tannin)이 적고 카페인이 전혀 들어있지 않다.

이를 원료로 한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은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 보습, 주름살 개선,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 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확인됐다.

임상시험은 피부 주름 개선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에서 만 35세 이상~만 60세 이하의 피부주름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12주간 진행됐다. 시험을 통해 피부주름 육안평가, 피부주름 변화율, 눈가 주름개선 등을 확인했다.

그 결과 허니부쉬발효추출분말은 피부주름 개선, 주름생성 억제, 피부 보습 등의 유효성·안전성 면에서 뛰어난 효과를 보였다. 또 동물 실험에서도 각질층 완화, 콜라겐섬유 증가, 피부주름 개선, 표피두께 감소 등의 효력이 나타났다.

이를 기반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뷰티 개별인정형 천연물 소재로 인증받았고, 피부 개선용 조성물로 국내, 미국, 유럽에서 특허가 등록됐다.

휴온스내츄럴은 허니부쉬를 활용해 지난 5월부터 ‘발효허니부쉬홍삼골드’, 열대과일 음료 2종, 캡슐&추어블 등의 제품을 출시해오고 있다.

휴온스 관계자는 “발효허니부쉬는 피부 ‘속’부터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피부 해결책을 제공한다”며 “관련 제품들은 주로 홈쇼핑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