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2012년 신영업브랜드인 ‘무한동행 가가호호(家加戶好)’ 실천의 일환으로 지역 대중교통 이용활성화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이 캠페인에는 매월 9일 ‘대중교통 친구Day’ 선정, 전 임직원이 자발적 대중교통 이용 정례화, 임직원 차량 5부제 실시, 택시기사 선물 전달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지역민들과 함께한다는 취지로 선정된 ‘무한동행 가가호호(家加戶好)’의 적극적인 실천을 위해 매달 9일을 ‘대중교통 친구Day’로 선정했다.

‘대중교통 친구Day’는 대중교통을 친한 친구처럼 생활화하자는 의미로 임직원 및 지역민의 대중교통을 장려하기 위해 실시하며, 임직원의 대중교통 이용으로 매월 300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가 발생된다고 밝혔다.

하춘수 은행장은 9일 오전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대중교통 친구 Day’를 기념해 택시를 이용하여 출근하고, 지하철 대구은행역 부근에서 대중교통으로 출근하는 임직원을 맞이하며 대중교통 이용을 시민들에게 홍보했다.

전 임직원 차량 5부제를 실시하고 있는 대구은행은 앞으로 매달 9일에 대중교통 장려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며, 각종 행사 참석 및 시내 출장 시 대중교통 이용활성화를 직원 및 지역민들에게 널리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달 말로 예정된 2012경영전략워크샵에 참석하는 임원 및 부점장 300명은 본점 회의 참석 시 택시를 이용하고, 택시기사 분들께 활력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앞으로 대구은행은 ‘무한동행’ 행사의 일환으로 택시이용 장려운동을 전개한다. 다양한 지불 수단 확대로 고객이 편리하게 택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대중교통 친구Day’ 실시, 9일부터 3월31일까지 선불 및 후불 카드 매출 우수 택시기사 30명을 선정해 선물을 전달한다.

특히 대구은행 직원이 직접 추천해 선정된 버스 및 택시 친절 기사 분께도 기프트카드와 감사장을 전달해 임직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지역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적극 장려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자 실시하게됐다”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임직원 및 지역민들에게 대중교통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도록 장려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