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워터드럼쇼. 사진=이랜드 이월드

[파이낸셜투데이=박상인 기자] 이랜드가 운영하는 경상권 최대 테마파크 이월드는 7월 한 달 간의 방문객 중 6시 이후에 방문하는 야간개장 고객의 비율이 60%를 차지해 이월드 오픈 이후 처음으로 야간 방문객 수가 주간 방문객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낮시간대에 외출을 자제하는 추세가 지속되면서 대구 지역 시민들이 한낮 보다는 기온이 떨어지는 오후 6시 이후 외출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월드는 이번주부터 3주간 매주 토요일 폐장 시간을 기존 밤 10시에서 11시로 1시간 늘리고, 야간에 진행하는 호러 디제이 파티와 물총대란, 아쿠아판타지쇼, 좀비타운 등 토, 일요일에만 진행하던 행사를 같은 기간 금, 토, 일요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이월드는 30톤의 물대포를 쏟아 붓는 아쿠아판타지쇼 축제와 시원한 물총싸움, 좀비들이 습격하는 좀비타운과 좀비 퍼레이드 등 더위를 날려주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월드 관계자는 “대프리카라 불릴 정도로 무더위가 지속돼 해가 지고 나서야 놀러 나오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도록 방문객들의 편의를 개선하고 가족 단위 고객과 20대 커플,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놀거리를 계속해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