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6일 “민심조작으로 좌파정권에 협잡하는 그런 여론조사 기관은 앞으로 문을 닫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고 엄포를 놨다.

아울러 홍 대표는 이날 SNS를 통해 TK(대구·경북) 지역 한 여론조사에서 자유한국당 지지율이 더불어민주당보다 높게 나온 것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오늘자 대구일보 여론조사를 보면 TK지역 샘플 1700개를 추출했는데 자유한국당 43.7%, 더불어민주당 24.2%, 바른정당 10.4%, 정의당 3%, 국민의당 2.6%로 발표됐다”고 자화자찬했다.

또 “그동안 일부 관제 여론조사가 얼마나 조작됐는지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결과라고 아니 할 수 없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리고 “대선 때부터 계속된 여론조사 조작 기관의 횡포는 앞으로도 계속 기승을 부리겠지만 우리는 묵묵히 민심을 향해 뚜벅뚜벅 걸어갈 것”이라며 “자유한국당의 달라지는 모습을 지켜봐주시기 바란다”고 지지자들을 향해 당부했다.

한편 홍 대표가 언급한 여론조사는 대구일보가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대구·경북 거주 남녀 17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이다.

신뢰수준 95%에 표본오차 ±2.4%포인트에 응답률 2.0%로 집계됐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