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곽진산 기자] LG생활건강이 지속되는 내수침체와 중국 관광객의 급격한 감소에도 사상 최대의 반기 실적을 달성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상반기 매출 3조130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9% 늘었다고 25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4924억원으로 같은기간 대비 7.3% 증가했다.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로 구성된 안정적인 사업포트폴리오와 럭셔리 중심의 화장품 사업 운영이 매출과 이익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특히 안정적인 사업구조와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부채비율이 전년 6월말 대비 21.3%p 개선된 59.5%로 낮아졌고, 지난해 12월 한국신용평가에 이어 지난 6월 NICE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의 신용등급 또한 ‘AA’에서 ‘AA+’로 상향 조정됐다.

2분기 매출은 1조530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5% 역신장했고, 영업이익 2325억원, 경상이익 2203억원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1%, 6.8% 증가하는 등 사상최대 2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중국 관광객수 급감의 영향을 받은 면세점 채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6% 감소했지만, 중국 내 럭셔리 화장품 매출 상승을 통해 상당 부분 상쇄했다. 국내 백화점, 방문판매 매출 또한 지속 성장했다.

또 주요 탄산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씨그램’, ‘토레타’, ‘갈아만든 배’ 등의 비탄산 매출이 고성장을 실현했다. 상반기 시장점유율은 전년 대비 0.9%p 증가한 30.9%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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