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경환 서울대 명예 교수.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지명됐다가 자진 사퇴한 안경환(69) 서울대 명예교수는 25일 "아들의 성폭력 의혹을 제기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상대로 법적 책임을 묻기로 했다"고 밝혔다.

안 교수 측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공존의 이창환 변호사는 "최근 법무부장관 후보를 사퇴한 안경환의 아들에 대한 명백한 허위사실을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 등 10인이 기자회견을 통해 배포했다"고 말한 뒤 "일부 언론은 이를 사실 검증 없이 받아씀으로써 안 교수와 관련자에 대한 심각한 명예훼손이 초래되고 있다"고 허위사실 유포자들을 향해 비난을 쏟아냈다.

그리고 "안 교수를 대리해 주광덕 의원 등에게 정정보도 및 사과를 요청하고 허위 명예훼손을 한 가해자 측에 대해서는 앞으로 형사·민사상 책임을 엄중히 물을 것이다"라고 엄포했다.

또한 이 변호사는 "허위사실에 기반해 '남녀교제'를 '남학생의 성폭력'으로 허위 중상해 돌이킬 수 없는 명예훼손을 일으킨 엄중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즉각 허위사실임을 확인하고 정정보도 요청과 의뢰인들에 대해 사과해야 할 것이다"라고 강하게 주장했다.

안 교수 측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힌 의원은 주 의원을 비롯해 자유한국당 '서울대 부정입학의혹사건 진상조사단' 소속 의원인 곽상도, 김석기, 김진태, 여상규, 윤상직, 이은재, 이종배, 전희경, 정갑윤 의원 등 총 10명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