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정시진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27일 465명에 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7일 현대차 145명, 기아차 68명, 계열사 252명 등 모두 465명의 2012년도 정기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급별로는 부사장 15명, 전무 47명, 상무 82명, 이사 133명, 이사대우 187명, 연구위원 1명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인사에 대해 "품질경영을 위한 연구개발능력 강화와 글로벌 경기 침체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영업 역량 확보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R&D 및 기술부문의 승진자 비율이 35%(162명)로 핵심 기술 경쟁력과 직결되는 R&D 부분의 승진이 두드러졌으며, 영업 부문이 25%(118명)를 차지했다. 또한 전체 승진자 중 해외 주재원도 15%(70명)를 차지했다.

이는 미래 친환경 자동차 기술을 차세대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첨단 기술 선점과 안정화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 내년도 국내외 경기침체에 대비해영업 역량을 강화하고 특히 한층 더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해외부문의 경쟁력을확보함으로써 해외 시장 공략의 돌파구를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이 외에도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이사대우 승진자 비중은 40%(187명)를 차지했으며, 이 중 20%(38명)에 대해서는 연차를 떠나 성과를 바탕으로 발탁인사가 이루어졌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내년 유럽발 경제위기에 따른 글로벌 경기 침체로 자동차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무리하게 사업을 확장하는 대신 내실을다지는 쪽으로 경영방침을 세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유연한 경영 체제로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적응하는 한편 친환경 첨단 기술선점과 경영 내실화에 그룹의 핵심역량을 집중, 글로벌 자동차 업계 선두 기업으로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 승진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