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 기반 컬러분석 서비스 컬러피킹 챗봇. 사진=에뛰드하우스

[파이낸셜투데이=김우진 기자] 에뛰드하우스가 고객이 전송한 사진 속 입술 컬러를 분석하여 비슷한 컬러의 제품을 추천해주는 인공지능 기반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오픈한다.

에뛰드하우스가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한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는 드라마나 화보 등 평소 궁금하여 저장해둔 립 컬러 사진을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창에 전송하면 컬러 인공지능이 단 몇 초 만에 에뛰드하우스의 립 제품 중에 가장 유사한 컬러의 제품을 최대 세가지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에뛰드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창에 알고 싶은 립 컬러 사진을 전송하면 가장 유사한 에뛰드하우스의 립 컬러를 제안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통해 추천 받은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는 평소 SNS를 통해 마음에 드는 메이크업의 사진을 저장하고, 매장에서 해당 이미지와 비슷한 컬러의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에 익숙하다.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구매 패턴을 반영한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20대 고객들에게 원하는 컬러를 쉽게 찾아주고, 앞으로도 다양한 컬러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에뛰드하우스는 이번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 런칭을 기념하여 6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해당 서비스를 체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립 제품 20% 할인 쿠폰 제공 및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에뛰드하우스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