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0.19 목 17:42
HOME 산업 전자.IT
트위터, 이용 편의성 위해 UI 대대적 개선
   
▲ 개선된 트위터 앱 인터페이스. 사진=트위터

[파이낸셜투데이=김우진 기자] 트위터가 이용 편의성 향상 및 실시간 대화 증가를 위해 UI를 대대적으로 개선한다고 16일(한국 기준) 밝혔다.

이번 인터페이스 개선은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플랫폼으로서의 성격과 기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기획됐다.

먼저 프로필, 추가 계정, 설정, 개인정보보호 옵션이 새롭게 생겨난 슬라이드형 사이드 메뉴에 통합되고, 앱 하단 탭 버튼이 줄어 들어 더욱 간결하고 쉽게 앱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iOS용 트위터 앱 내에 사파리 웹브라우저 뷰어가 추가되어 기사와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들을 뷰어에서 열 수 있게 된다.

이용자 주목도를 높일 수 있게 프로필 사진이 원형으로 표시되며, 답글 아이콘이 말풍선 모양으로 바뀌는 등 트윗에 대한 반응을 쉽게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아이콘들이 직관적으로 변경된다. 또한 트윗에 기록되는 답글, 리트윗, ‘마음에 들어요’ 숫자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어 트윗과 관련된 반응과 대화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시각 장애인을 위한 손쉬운 사용 옵션에 색상 대비를 높이거나 링크를 항상 사파리 리더에서 열 수 있게 하는 기능도 추가된다.

이번 업데이트 사항들은 안드로이드 및 iOS 용 트위터 앱, 트위터 웹사이트, 트윗덱 등에 수주에 걸쳐 순차 적용될 예정이며, 일부 기능은 iOS나 안드로이드 용 트위터 앱에만 적용된다. 

김우진 기자  wjk@ftoday.co.kr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우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