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서울 마포구 S-OIL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2017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지킴이 캠페인 발대식'에서 (왼쪽부터) 이대암 천연기념물곤충연구소 소장, 한성용 한국수달보호협회 회장, 이경자 한국조류보호협회 지회장, 백종한 한국두루미보호협회 지회장, 박봉수 S-OIL 사장, 홍영표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회장, 고수미 기아대책 본부장, 조현중 문화재청 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OIL

[파이낸셜투데이=한종해 기자] S-OIL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서울 마포구 본사 대강당에서 ‘2017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지킴이 캠페인 발대식’을 열고 한국수달보호협회, 한국조류보호협회,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천연기념물곤충연구소 등 환경단체에 후원금 2억9000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후원금은 수달ž두루미ž어름치ž장수하늘소 등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S-OIL은 장기간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이 필요한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기업 최초로 지난 2008년 문화재청과 ‘1문화재 1지킴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올해로 10년 째 매년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기금을 지원하고 직원과 고객 가족이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봉수 S-OIL 사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어려운 여건에도 생태계 보호 및 연구활동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계신 여러 환경단체 및 자원봉사자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생태계 보존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와 실천하는 분위기가 확대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S-OIL 천연기념물 지킴이 활동은 ▲보호종 전문단체 연구ž보호활동 지원 ▲직원 및 고객 가족 천연기념물지킴이 봉사활동 ▲대학생천연기념물지킴이단 ▲저소득가정 어린이 천연기념물 교실 ▲DMZ 생태보호를 위한 군부대 자매결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작년까지 20억여원을 기부했으며, 4000여명의 직원 및 고객 가족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3300여명의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이 생태교육 캠프에 참가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