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자유한국당은 26일 이낙연 국무총리, 강경화 외교장관 후보자에 이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도 위장전입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상조 후보자의 위장전입 사실이 새롭게 드러났다. 자녀의 중고교 진학 시기에 2차례 위장전입을 했다는 것”이라며 “이낙연, 강경화 후보자에 이어 벌써 세 번째”라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위장전입을 포함한 5대 비리 관련자에 대해 고위 공직에서 배제하겠다던 원칙에 위배된다”며 “인사검증과정에서 위장전입 문제를 발견하지 못한 만큼 무능한 것인지, 아니면 위장전입 쯤은 경미한 일로 치부한 것인지 묻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그럼에도 문 대통령은 아직까지 이렇다 할 입장 표명이나 사과 한마디 하지 않고 있다”며 “스스로 세운 원칙에도 맞지 않은 인사를 내세우고는 무조건 협조를 하라는 것은 매우 오만한 태도”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더욱이 민주당은 과거 위장전입 등 각종 문제에 대해 누구보다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지 않았냐”며 “문 대통령은 이제라도 위장전입 인사에 대한 명확한 입장 표명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위장전입 정권이라는 불명예를 면치 못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