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엄재현 기자] 롯데카드는 11일 대치동 SETEC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캠페인 ‘롯데카드-유니세프 러브티켓’을 통해 조성된 기금 6,800만원을 유니세프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금은 롯데카드 러브팩토리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 정규시즌 동안 롯데카드로 구매한 입장권 1만매당 100만원씩 기금을 적립해 국제아동구호단체 유니세프에 기부하는 ‘롯데카드-유니세프 러브티켓’ 프로그램을 통해 조성됐다.

올해 프로야구는 역대 최다인 680만 관중이 관람하며 큰 인기를 얻었고, 롯데카드도 프로야구 타이틀 후원사로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해 예상보다 많은 기금이 적립됐다고 사측은 밝혔다.

전달된 기금 전액은 유니세프를 통해 전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구호활동과 아동권리보호사업 등으로 사용된다.

박상훈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의 타이틀 후원사로서, 프로야구를 롯데카드로 관람하면 기부도 함께 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며 “전달된 기금이 전세계 어려움에 처한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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