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남도

[파이낸셜투데이=한종해 기자]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노동 문제를 언급하며 “좋은 일자리와 더 좋은 정부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이날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5월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을 통해 “8시간 성실한 노동을 통해 밥 세끼와 잠 잘 곳, 육아 등 기본 생계비가 해결되는 나라라면 얼마나 좋겠느냐”라며 “그러나 아직 우리 사회에선 노동에 대한 분배 몫이 너무 적다”고 말했다.

이어 “절대 빈곤국이 아님에도 8시간 노동으로 먹고사는 일이 고통스럽다면, 이 사회 구조는 잘 못 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안 지사는 “우리 사회에서 노동 배분의 몫을 안정적이고 제도적으로 키워야 국민 경제와 국가 발전에 미래가 있고, 행복이 증진될 것”이라며 “이 주제와 관련해 도청 노동조합과 같이 고민해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끝으로 “인권과 자유, 자율적이며 행복하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조와 조직혁신을 향한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은 ‘조직문화 개선’을 주제로, 직원들이 사무실에서 IPTV를 보며 메신저로 의견을 올리면 안 지사가 이를 통해 대화를 이끌어 가는 ‘다자간 채팅’ 방식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