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휘 우리은행장이 남대문시장을 직접 방문하는 등 서민금융지원에 본격 나섰다.

2008년 전 세계를 강타한 금융위기와 경기침체 여파로 서민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종휘 우리은행장이 남대문시장을 방문해 서민, 영세상인과 함께 점심식사를 나누며 서민경제의 희망을 찾는 간담회를 가져 화제가 되고 있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21일 11시 30분부터 남대문 시장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고객 중 남대문시장에서 영업 중인 영세상인 15명과 우리환승론 가입고객 3명을 비롯해 이종휘 우리은행장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참석자들은 “아직도 서민들에게는 은행 문턱이 높다는 생각이 든다”며 “특히 영세상인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을 개발해 줄 것과 한 푼이 아쉬운 이때 은행수수료와 대출 이자도 인하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종휘 은행장은 “고객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찾는 데에 당사자의 의견을 직접 듣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서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며 “여러분들의 여러 가지 의견을 잘 수렴해서 상품개발과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종휘 은행장은 또 “우리은행은 국민의 힘으로 지켜주신 은행이니 만큼 비 올 때 우산을 주는 은행 본연의 역할을 다할 것이며 우리 모두 지금은 어렵지만 함께 힘을 합쳐 희망을 찾아보자”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