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박상인 기자] KB국민은행과 KB금융공익재단은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00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학교 제3기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입학식 및 취업캠프가 열리며 9월말까지 약 7개월 동안 취업성공을 위한 One-Stop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로 2년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학교는 취업을 절실히 희망하는 대학생 및 졸업생 78명을 대상으로 한 1기를 운영했으며, 취업의지가 강한 특성화고 3학년생 114명을 대상으로 한 2기에 이어, 금번 3기에는 진로 선택을 앞둔 특성화고 3학년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참가학생과 학교 선생님, 학부모 등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개최되는 1박 2일 동안의 취업캠프를 통해 성공 취업전략, 입사지원서 컨설팅 및 실전 모의면접 등의 집중교육을 받게 되며, 캠프 종료 후에도 매월 정기적인 취업교육 및 전담 컨설턴트 배정을 통한 1:1 맞춤형 취업컨설팅과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학교가 취업준비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첫걸음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욱 차별화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취업준비생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들의 취업성공과 청년실업 해소에 앞장서고자 오는 5월 10일~11일 이틀간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인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12차)’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