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광장, 대한문 일대에서 대통령탄핵기각을위한국민총궐기운동본부(탄기국)와 박사모 등 보수시민단체 주최 제14차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박근혜 대통령 취임 4주년인 25일 탄핵반대단체가 총동원령을 내리는 등 총력전을 펼쳤다.

대통령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운동본부(탄기국)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제14차 탄핵무효 애국집회’를 열고 박 대통령 부당 탄핵, 국정농단 증거 조작 등을 비판했다.

특히 박 대통령 취임 4주년이 되는 날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이 대규모 집회를 벌이는 데 반발하며 ‘태극기가 (박 대통령을) 지켜드리겠습니다’를 전면에 내걸었다. 헌법재판소(헌재)에서 진행 중인 대통령 탄핵심판의 무효를 주장하거나, 헌재 재판관을 특정하는 비난 발언들도 이어졌다.

포근한 날씨 속 300만명(주최 측 주장)의 참가자들은 대한문 앞과 시청광장 등지에서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탄핵무효, 탄핵기각 등을 촉구했다. 이들은 “특검은 빨갱이”, “빨갱이들을 모조리 죽여야 한다”, “이제 죽기 살기다”, “70년을 살았는데 뭐가 두렵나” 등을 외치며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정광택 탄기국 중앙회장은 “거짓말하고 헛된 짓을 한 특검 검사를 비롯해 모든 사람들이 법 앞에 설 것을 확신한다”는 말과 함께 개회를 선언했다.

권영해 탄기국 공동대표는 “우리는 대한민국을 구하는 의병이 될 것을 모두 다짐했다”며 “만약 27일 심리를 종결하면 헌재 앞에서 무기한 단식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집회에서는 대통령 대리인단 소속 변호사들, 친박(친박근혜)계 국회의원 등이 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헌재와 이정미 헌재소장 권한대행, 강일원 주심 재판관 등에 대한 압박성 발언을 쏟아냈다.

변희재 전 미디어워치 대표는 “6·25 참전국이자 우방국인 미국의 국기를 드는 것이 뭔가 문제인지 모르겠다”며 “이정미, 강일원 당신들은 헌정 질서를 탄핵하는 것. 당신들의 안위를 누구도 보장해주지 못 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 대리인단 소속 김평우 변호사는 “요즘 국회의원에 장관까지 나와서 무조건 헌재 결정에 승복해야 된다고 한다”며 “지금이 조선시대냐. 복종하라면 복종해야 하는 우리가 노예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