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문수 전 경기지사.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25일 김정남 암살에 북한이 맹독성 신경가스를 사용한 만큼 생화학무기 방어책을 정부가 서둘러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전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정부와 군에 촉구한다. 북한의 핵무기에 대한 대책은 물론, 화학무기와 생물학무기에 대한 방어책도 서둘러, 국민들을 안심시켜 달라”고 강조했다.

김 전지사는 “북한이 김정남 암살에 군사용 맹독성 신경가스 VX를 사용했음이 밝혀졌습니다. 워낙 독성이 강하여 대량살상무기로 분류해 전 세계가 금지하고 있는 물질”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VX는 물론, 모든 화학무기는 1997년 화학무기금지협약에 의해 전 세계가 모두 폐기했는데, 북한은 그 협약에 가입하지도 않고, 오히려 개발과 생산을 계속해왔다. 북한은 세균무기 즉 생물학무기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북한은 2500~5000톤의 화학무기를 보유하고 있고, 이것을 포탄이나 미사일 등으로 언제나 발사할 수 있다”며 핵과 생화학무기에 대한 정부와 군의 적극적인 대책을 주문했다. 

김 전 지사는 “‘당선되면 제일 먼저 북한 김정은 만나러 가겠다’고 공언하고, 이미 한미 정부 간에 합의한 ‘사드배치도 다음 정부로 미루자’는 문재인 전 민주당대표가 당선될까 불안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요즘 늘어나고 있다”며 “국가안보를 튼튼히 해 국민을 안심시키는 것이 국군통수권자인 대통령의 최우선 사명 아니겠습니까?”라며 문 전 대표의 안보관을 지적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