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리더스 투시도. 사진=시티건설

[파이낸셜투데이=한종해 기자] 시티건설이 오는 3월 천안 불당지구에서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리더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13일 시티건설에 따르면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283번지에 위치한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리더스’는 지하 5층~지상 48층, 2개동, 전용면적 ▲84㎡A1 360실 ▲84㎡A2 180실 ▲84㎡B 90실 등 총 630실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리더스’는 도보 이용이 가능한 3가지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천안아산역을 통해 수서역을 20분대에 연결하는 SRT 노선과 서울역을 30분대에 접근하는 KTX 노선을 이용 가능하며, 1호선(장항선) 아산역을 이용해 천안과 아산 시내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천안아산역과 아산역 모두 걸어서 약 10분 이내에 이용 가능하다.

갤러리아백화점과 모다아울렛,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황톳길이 있는 용곡공원(부엉공원)과 잔디, 체육시설을 갖춘 지산체육공원, 다양한 테마공간이 들어선 호수공원 등 3개의 공원이 위치해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내에는 녹지공간으로 되어 있는 어린이놀이터와 주민운동시설을 조성해 다양한 연령층의 입주민이 모두 녹지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해 주거 쾌적성과 안정성을 모두 높였다.

지하주차장에는 각 세대로 직접 진입이 가능한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고, 첨단 디지털 도어록과 고화질 CCTV, 원격검침시스템 등 안전과 편의를 위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여성을 배려해 법적 기준보다 10cm 넓은 여성주차공간(일부)도 제공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트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과 다목적실 등이 계획돼 있으며, 단지를 운행하는 통학차량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맘스스테이션도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리더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4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