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삼성전자는 27일 "지난 23일부터 수도권 주요 백화점 26곳을 시작으로 삼성 파브(PAVV) LED TV 8000시리즈 116cm(46인치), 139cm(55인치)를 일제히 판매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LED TV 8000시리즈를 미국 시장에는 지난 20일부터 베스트바이(BESTBUY) 등 주요 유통에 공급해 판매를 시작했으며, 5월 중 유럽, 동남아 등에도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올 초 미국 CES 2009와 지난 3월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제1회 삼성구주포럼'에서 전 세계 언론과 거래선 등을 대상으로 LED TV 6000/7000/8000 시리즈를 공개하며 순차적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120Hz 제품인 기존 LED TV 6000/7000시리즈 6개 모델에 이어 240Hz인 LED TV 8000시리즈 2개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업계 최초로 기능별, 사이즈별, 가격대별 LED TV 풀 라인업을 구축, 고객들의 LED TV 선택 폭을 넓히는데 성공했다.

삼성 파브(PAVV) LED TV 8000시리즈는 기존 6000/7000시리즈에 구현된 메가(Mega) 명암비, 생생한 컬러, 완벽한 블랙 등 '빛의 화질'은 물론, 1초당 240장의 영상을 구현하는 240Hz 기술을 적용해 잔상이 거의 없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LED TV 8000시리즈는 삼성의 세계 최고속 패널 기술과 첨단 화질 엔진 기술, LED 기술이 집약돼 현존하는 TV 가운데 최고 화질을 구현한다고 자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전략마케팅팀장 김양규 전무는 "삼성 파브(PAVV) LED TV 8000시리즈는 단순히 기존 LCD TV에 백라이트만 LED로 바꾼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제품을 보는 순간 화질, 두께, 디자인 등 모든 측면에서 기존 LCD TV와 확연한 차이를 눈으로 느낄 수 있고, 절전을 통해 금전적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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