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 <데스노트> 포스터.

기간:2017/01/03 ~ 2017/01/26

장소: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출연:한지상, 김준수, 박혜나, 강홍석

법관을 꿈꾸는 천재 대학생 야가미 라이토는 어느 날 우연히 데스노트를 줍게 된다. ‘이 노트에 이름이 적힌 자는 죽는다’는 문구에 반신반의하며 TV뉴스에 방영된 유괴범의 이름을 적고 난 후 실제로 효과가 있음을 알게 된다. 노트의 힘을 알게 된 라이토는 자신의 손으로 범죄자를 처단하고 이상적인 세계를 만들어 가기로 결심한다. 라이토가 데스노트를 집은 이후 그의 곁을 따라다니는 사신 류크는 라이토의 결심을 알고 흥미를 느껴 그의 행보를 끝까지 지켜보기로 한다.

이후 세계 각지의 범죄자들이 의문의 심장마비로 사망하자 인터폴에서 이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천재 탐정 수사관을 경찰청으로 보낸다. 그가 바로 전 세계의 미제 사건을 해결해 온 베일에 싸인 명탐정 엘(L). 이때쯤 세계는 라이토의 존재를 ‘키라’라고 명하고 두려워한다.

한편 라이토와 같은 나라에 살고 있는 모델 겸 가수인 미소녀 미사는 사신 렘에게 받은 데스노트를 통해 두 번째 ‘키라’가 된다. 세계에 알려진 ‘키라’가 자신처럼 데스노트를 들고 있는 사람임을 알게 된 미사는 라이토를 만난 후 그에게 첫눈에 반해 그를 돕게 된다. 이후 몇 번이나 위기에 빠지지만 그녀를 깊이 아끼는 특이한 사신, 렘에 의해 목숨을 건지게 된다.

이상을 꿈꾸는 천재에서 인류 최악의 적이 되다
자신을 쫓는 명탐정과 팀이 돼 두뇌싸움을 벌이다

키라의 뒤를 쫓던 엘은 점차 라이토를 키라로 의심하게 되지만, 운명적으로 오히려 함께 팀이 돼 키라를 추적하게 된다. 팀에는 유능한 경찰인 라이토의 아버지마저 함께 해 라이토는 ‘키라’로 활동하는 데 점점 어려움을 느끼고 점점 더 극단적이면서도 무서운 계획을 짜게 된다.

데스노트를 통해 신세계의 신이 되고자 하는 라이토, 그런 그를 사랑하는 미사. 항상 라이토와 미사 곁에서 그들을 지켜보는 죽음의 사신 류크와 렘. 빠른 두뇌 회전으로 라이토를 압박하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 그와의 대결에 빠져드는 엘. 인류의 운명을 건 보이지 않는 음모와 싸움이 이들 손아귀에서 벌어지고 있다.

◆세계를 뒤흔든 만화책이 원작

뮤지컬 <데스노트>는 2003년 슈에이샤의 ‘주간소년 점프’에서 첫 연재를 시작한 동명의 만화 ‘데스노트(Death Note)’가 원작이다. 정의의 이름을 건 두 천재의 예측불가한 치밀한 두뇌 싸움을 표현한 작품으로 출간 이후 약 30여개 국가의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 누적판매량 3000만부 돌파 기록를 한 수작이다.

원작 완결 이후 10년간 애니메이션은 물론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롭게 재탄생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뮤지컬 <데스노트>는 미국과 일본 공연계 거장들의 협작으로 만들어졌다. 일본을 대표하는 연출가 쿠리야마 타미야와 브로드웨이 최고의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 그리고 그들과의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는 작사가 잭 머피, 극본가 이반 멘첼까지 합류했다.

세계적인 창작진들의 환상적인 협력을 통해 마침내 뮤지컬로 탄생한 <데스노트>는 2015년, 성공적인 일본 초연을 거쳤다. 이어 한국에서도 완벽한 캐스팅과 작품성으로 언론과 평단의 극찬을 받아 ‘관객이 뽑은 최고의 뮤지컬’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