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규제 앞둔 연말 분양시장 ‘후끈’

[파이낸셜투데이=한종해 기자] 물량 감소와 청약경쟁률 하락 등 내년 분양시장이 진정국면에 접어들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 가운데 연말 분양시장이 후끈 달아올랐다.

건설사들은 시기를 앞당겨 연말 ‘알짜 단지’ 분양 물량을 쏟아내고 있다.

15일 부동산115에 따르면 오는 16일에는 경기 성남‧화성, 강원 동해, 경북 구미, 부산 동래, 세종시 등에서 6곳의 견본주택이 오픈한다.

▲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

강원 동해시 북삼지구에서는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세정건설이 시공하는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 견본주택이 오픈한다.

강원도 동해시 동회동 일원에 공급되는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은 지하 1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66~111㎡, 총 260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북삼지구는 동해시 내에서 주거 선호지역으로 손꼽힌다. 광희중‧고 및 청운초, 북삼초, 북평고 등 동해시 명문 학교가 밀집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한중대, 강원대도 인근에 위치한다. 동해역, 동해대로, 동해고속도로, 동해IC, 서동로 등 교통여건도 편리하다.

다양한 특화 설계도 돋보인다. 저층 및 최상층 입주민을 위해 2층 일부 가구에는 테라스를, 최상층에는 다락방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안방 붙박이장과 고효율 LED조명, 손빨래 싱크대를 전 가구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동해시 동회동 120번지에 마련된다.

▲ 성남 수진역 코아루 천년가.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새천년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오피스텔 ‘성남 수진역 코아루 천년가’ 견본주택도 오픈을 앞두고 있다.

성남 수진역 코아루 천년가는 판교와 위례 사이 서울지하철 8호선 수진역과 인근의 분당선 모량역을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에 위치한다.

5km 이내에 가천대, 동서울대, 을지대, 신구대, 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등의 대학들이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실 1주차를 실현했고, 최신 혁신평면 설계로 더 넓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자투리공간을 모두 활용해, 세대 내 수납공간을 최대한 확보한 것도 장점이다.

▲ 세영리첼 에듀파크.

세영종합건설은 경기 화성시 송산신도시에 공급하는 ‘세영리첼 에듀파크’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세영리첼 에듀파크는 지하 1층~지상 20층, 9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533가구가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산신도시는 국내 유일의 녹지율 50%에 달하는 친환경 생태도시다. 단지 바로 앞에 시화호가 위치했으며 도담공원, 근린공원, 어린이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2017년 준공예정인 송산교, 시화교가 개통되면 10분이내에 고잔신도시에 도달할 수 있어, 고잔권역의 생활‧문화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고 소사원지선과 서해안복선전철, 신안산선 연장개통 등이 차례로 예정되어 있다.

단지 주변에 초등학교, 중학교가 2018년 3월 개교 예정이며, 국공립 유치원과 고등학교(예정)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두 도보 통학이 가능해 학부모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또 고대안산병원, 동의성단원병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등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9-2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 구미확장단지 골드클래스2차.

보광종합건설은 지난해 성공적인 분양을 이룬 구미확장단지 ‘골드클래스 1차’에 이어 ‘골드클래스 2차’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2층, 전용면적 59~84㎡, 총 615가구로 구성된다.

인덕초(2018년 3월 예정), 인덕중(2019년 3월 예정) 등이 도보 통학거리에 위치하고, 옥계동 학원가와도 불과 5분대 거리로 다양한 교육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25번과 67번 국도를 이용해 중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까지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가산IC와 구미 IC를 통해 인근 산업단지로의 출퇴근길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 중심상업지구에서 누릴 수 있는 모든 편리한 생활인프라는 물론 근린공원과 해마루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주거환경 또한 쾌적하다.

견본주택은 경북 구미시 원평동 1076-3에 개관될 예정이다.

▲ e편한세상 동래명장.

대림산업은 부산시 동래구 명장동 43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동래명장’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e편한세상 동래명장은 지하 2층~지상 29층, 17개동, 총 1384가구 규모며 이중 전용면적 59~84㎡, 832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명동초, 금정고가 단지와 맞붙어 있고 혜화여중‧고, 충렬중‧고 등 9개의 초‧중‧교교가 도보통학권이다.

부산지하철 4호선 명작역이 도보 5분거리에 있으며 번영로, 원동IC를 통해 타 지역으로의 이용이 수월하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쇼핑시설도 인접해 있으며 동래구 인프라와 인접한 해운대구 및 센텀시티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2동 1522번지에 위치한다.

▲ 세종 e편한세상푸르지오.

대우건설과 대림산업은 세종시 2생활권에 들어서는 마지막 분양단지 ‘세종 e편한세상 푸르지오’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9층, 15개동, 전용면적 58‧84㎡, 총 1258가구가 공급된다.

이 아파트( 2-1생활권)는 중앙행정기관이 있는 1-5생활권과 중심상업지구(2-4생활권)의 중심에 위치해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또한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과도 인접해 있어 세종시 주요 지역 및 인근 KTX 오송역, 대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2025년 개통 예정인 서울-세종고속도로를 비롯해 당진영덕고속도로, 1번 국도 등이 가까워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는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새움중(2017년 개교예정)을 바로 옆에 품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정 초·중·고교(2018년 개교예정)도 인근에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세종시 나성동 154-2번지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