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조카 장시호 씨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김동준 기자] ‘비선 최순실’의 조카 장시호 씨는 7일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의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삼성으로부터 16억원,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6억원의 자금을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장 씨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국정조사 2차 청문회에 출석해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의 “영재센터 사업 추진 과정에서 얼마의 자금을 지원받았느냐”는 취지의 질문을 받고 “문체부에서 받은 돈이 6억원 정도 된다”고 말했다.

장 씨는 이어 또 삼성그룹으로부터 16억원 가량의 자금을 지원받았냐는 질문에도 “네”라고 시인했다. 자금을 어디에다 썼느냐는 질문에는 “아이들 인재육성에 썼다”고 답했다.

다만 따로 횡령한 자금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검찰조사 과정에서 다 말씀드렸다”고 구체적인 답변을 회피했다. 자금 지원 과정에서 김종 전 문체부차관의 역할이 있었느냐는 질문에도 같은 답변을 반복했다.

한편 장씨는 이후 질의에서 “(동계스포츠영재센터 사업은) 최순실 이모의 아이디어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