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환 국민의당 사무총장.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김영환 국민의당 사무총장은 23일 ‘송민순 회고록 폭로’ 논란에 대해 “유력 대선 후보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관련된 문제이고 종북 문제와는 다르다”며 진실규명 공세에 나섰다.

김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같이 말한 뒤, “(회고록 사건은) 진실에 관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정치인의 말이 국민의 신뢰를 어떻게 얻을 수 있는가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는 “송민순 회고록은 여러 생각을 하게 하는 사건”이라며 “이는 NLL 사건과는 다르다. NLL 사건은 노무현 전 대통령과 김정일의 문제”라고 송민순 회고록 사건과 NLL 대화록 논란을 다른 성격으로 규정했다.

그는 이어 “이 문제가 미국에서 발생하고 다른 나라에서 발생해도 중요한 쟁점이 되고 검증이 필요한 일”이라며 “이 과정에서 정치인의 말이 수시로 바뀌고 무책임한 책임회피나 모르쇠로 일관하는 것은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문 전 대표를 비난했다.

그는 “이 문제에 대한 진실은 부패 스캔들, 색깔론과는 다른 것이다. 규명돼야 한다”고 발언, “문 전 대표가 회고록 사건을 정치공세로 치부하지 말고 직접 진실규명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총장은 이어 “계파패권을 청산하지 않으면 정권은 또 다른 부패를 낳고 무소불위의 권력을 낳는다”며 “북한인권이라는 중대 사항에 대해 당에 다른 의견이 있어도 이를 은폐·호도하는 제1야당의 태도도 친노·친문패권이 없다면 어떻게 가능하겠느냐”라고 따졌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